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생명보험㈜ 2016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정책학과
  • 학점 3.84/4.5
  • 오픽 IH
  • 14,81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항목이 2개 밖에 없어서 지원자의 전반적인 특징을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주어진 내용으로 판단해 보면 지원자는 흔한 소재 및 경험도 돋보이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지원자입니다. 그 이유는 자신이 제시한 경험 및 사례에 대해 적절하게 의미를 부여하고 결론적으로 무엇을 배우고 느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입니다. 즉, 글 솜씨가 좋은 지원자입니다. 자신의 인생 목표도 회사와 연관이 있었고, 그 근거도 공감이 갔습니다. 다만 첫 번째 항목에서 지금까지의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을 요구하였는데, 그에 대한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인생에서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는 `청소년 보험교육재단 설립`입니다. 좋은점 1

"인생의 목표"

3년전 할머니가 불의의 사고로 뇌사상태가 되셨습니다. 중환자실에 몇개월동안 있는 동안 치료비와 입원비때문에 화목했던 친가의 관계가 극한의 상황으로 나아갔습니다. 다행히 1년만에 회복하셨지만 그동안의 친척들간의 관계는 회복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미리 보험을 들었더라면 상황을 바뀌었을겁니다. 좋은점 2

미래에 닥칠 위험에 대해 준비를 모자라게 해서는 안 될 것이며, 과하게 해서도 안 될 것입니다. 그 부분을 치밀한 계산으로 조절해서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도록 노력하는 생명보험업에 대해 제대로 알기위해 어려서부터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72643Byte

좋은점 1 지원회사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입니다. 즉, 다음 내용이 어떤 내용일까? 궁금하게 하는 소재이며 결론을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자신의 목표 설정 동기를 잘 설명하였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1 이 부분은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 것과 앞으로의 계획을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앞 부분에서 충분히 동기에 대한 부분은 설명이 되었기 때문에 항목에서 요구한 노력과 계획을 구체적으로 써 주셔야 합니다.

답변
"다시 쓰고 싶은 사람"

검수관리팀에서 근로장학생으로 활동 중, 누구나 인지는 하고 있지만 바꾸지 못했던 것을 변화시켜 업무 효율을 50% 증가 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아쉬운점 1그동안 수작업으로만 이뤄졌던 검수활동자체가 비효율적이라는 것은 모두가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도 기존의 방식에 대해 섣부르게 혁신을 제안하려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주어진 업무를 그대로 수행했지만 그동안 진행되었던 작업 방식의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개선을 하면 업무효율성을 향상된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고민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동안의 방법을 새로운 방법으로 변화하기위해서 누적되었던 모든자료를 다 정리해야된다는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좋은점 1
그렇지만 검수관리팀이라는 공동체에게 이익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해서 출근시간을 앞당겨서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왜 사서 고생하냐`라는 말을 듣기도 했지만 10여일에 거쳐 정리 작업을 완성시켰습니다. 자료를 엑셀에 다 정리한 후 업무속도는 점차 향상되었고 나중에는 엑셀을 통해 기존의 1시간걸릴 데이터정리 작업을 30분만에 완성시켜서 팀의 업무환경을 바꿨습니다. 좋은점 2
이같은 점을 인정받아 검수 관리 팀 최초로 연속으로 근로장학생을 하는 학생이 되었습니다. 한화생명에서도 수동적인 태도에 머무르지않고 주인의식으로 일을 수행하여 회사의 업무 능률을 올리는데 이바지 하겠습니다.좋은점 3

글자수 6731,180Byte

아쉬운점 1 이 항목의 핵심단어는 본인만의 강점과 차별화된 성과입니다. 차별화된 성과는 비교적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본인만의 강점에 대한 부분이 직접적으로 설명되어 있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물론 내용을 읽어보면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지만 글 서두에서 직접적으로 자신의 강점을 명쾌하게 설명하면 더 좋은 내용이 됩니다.

좋은점 1 자신이 왜 이런 행동을 했는지에 대한 논리성을 부여하는 배경 설명 부분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잘 썼습니다.

좋은점 2 지원자가 서두에 제시한 50%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를 잊지 않고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3 최초라는 성과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최고도 중요하지만 최초로 무언가를 해 봤다는 것도 중요한 가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