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농어촌공사 2016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설계
  • 학점 3.56/4.5
  • 토익 790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18,05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뛰는 발, 만드는 손"

기술의 발전이 있으면 항상 좋은 방향으로 순환되어야 합니다. 도시보다 낙후된 곳이 있다면 내버려두는 것이 아니라 함께 성장할 방법을 찾아야 하고,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농어촌용수를 공급함으로써 이러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입사하여서는 동기들과 효율적으로 농어촌 용수를 관리하고 제공할 수 있는 목표를 달성하기 의견공유를 하고 싶습니다. 어떠한 일이라도 혼자서 해결하기보단 다양한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농어촌방문을 통해 직접 경험해보고 어르신들과 대화를 통해 기술에 문제점에 대해서 몸소 체험함으로써 조금 더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해결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시민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농어촌공사라는 명예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41773Byte

답변
"따뜻한 동아리 방"

동아리 회장을 맡아 수행하며, 각종 MT, 축제 등을 도맡아 하며 동아리 단합에 힘썼습니다. 특히 동아리 원들과 함께 평상을 제작하여 따뜻한 동아리 방을 만든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동아리의 고질적인 문제로는 `추위`가 있었습니다. 2학기가 되면 나타나는 문제로 동아리 방에 있는 히터로는 따뜻하게 보내기가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아리 원들과 몇 번의 회의를 통해 주어진 예산으로 동아리방 구석에 온돌식 평상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평상제작을 위한 나무판자와 전기 패널을 구매하였고, 주말을 이용하여 동기들과 함께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제작을 시작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다들 생소하게 접하는 부분이어서 첫 시작은 어려웠지만, 따뜻한 방을 만들자는 목표 하나로 주말 동안 작업을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동아리 원들은 100% 만족을 하며, 따뜻한 동아리 방을 만들었고, 함께 작업하여 성취감을 두 배로 느꼈습니다.

글자수 506861Byte

답변
"끈질긴 노력"

전문성 향상을 위해 대학 시절 역학을 공부한 것을 토대로 최근에는 ‘일반기계기사’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한 달간의 끈질긴 노력으로 인해 달성하였습니다. 필기 합격을 통해 한 달이라는 시간으로 실기 작업 공부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에 목표치를 설정한 후 이루지 못하면 잠을 자지 않을 만큼 끈질기게 매달려서 작업하였습니다. 특히 도면해독을 하는 과정에서 초기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여 계획시간보다 2~3시간을 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끈질김으로 인해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통해 유체역학에 대해 다시 한 번 자세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고, 이러한 지식이 효율적으로 용수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끈질기게 노력하여 취득한 것처럼 한국농어촌공사에서도 끈질기게 업무를 맡고 수행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53783Byte

답변
"유일한 사륜구동 차량"

공학 설계 과목을 통해 ‘동전을 계단을 싣고 오르는 자동차’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유일한 사륜 구동차량을 제작하였습니다. 초기에 제안으로는 톱니바퀴를 가진 자동차를 선택하였지만, 대부분 팀과 아이디어가 겹치는 상황이 왔습니다. 차별화된 설계를 위해 고무바퀴를 이용한 사륜구동 차량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제작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처음 해보는 제작이었기 때문에 정보도 부족하여 난관에 부딪히곤 하였습니다. 그래서 미니카 매장 방문을 통해 조언을 구하였고, 다양한 미니카를 만져보며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그 결과 아치형 모양의 차체 제작, 기어비 상승으로 추진력 향상, 홈이 많은 고무바퀴로 교환하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계단 오르기에 유리한 방법으로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최종 발표 때에는 팀 내 유일한 사륜구동 차량으로 정상에 올라 3위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달성했다는 부분에서 큰 성취감을 얻었습니다.

글자수 49886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