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게임에 대한 열정과 관심입니다. 단순히 즐기는 것이 아니라 마니아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호감을 가집니다. 지원자의 서류는 이런 특징이 잘 드러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그로 인해 합격자소서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다 잘 썼지만 회사 지원동기가 상대적으로 덜 구체적인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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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단순한 흥미와 재미가 아니라 게임 산업에 대해에 이해하고 있고 발전방향에 대해 제대로 짚었다는 점에서 호감을 주는 부분입니다.
아쉬운점 1 넷마블에 지원한 동기를 쓰면서 넷마블의 혁신이라는 표현을 했는데, 그 혁신 어떤 혁신을 말하는 것인지, 그리고 지원자와 넷마블의 혁신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이 막연하게 작성한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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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지원 회사의 게임을 아주 오래전부터 이용하고 있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강조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게임에 대한 재미요소를 적절하게 잘 제시했고, 관련 용어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정말 이 게임을 오랫동안 즐겼다는 것을 느끼게 한 점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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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본 항목은 가장 달성하기 어려웠던 목표를 제시하는 항목인데 그에 걸맞은 높은 수준의 목표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자 스스로의 생각임에도 불구하고 일반화하여 작성한 부분입니다. 학업에 흥미가 있는 학생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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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서 협업과 협력을 중시하지만 특히, IT, 게임산업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협업입니다. 산업분야에서 중시 여기는 협업을 주제로 선택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이 부분이 없었다면 많은 지원자들이 흔히 쓰는 문제 해결사례와 같은 내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팀원에서 팀장으로 역할이 바뀌었다는 것이 기업의 입장에서 호감이 가는 부분이며 구체적인 결과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이 사례에 신뢰가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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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여기서 핵심은 넷마블이지 게임산업이 아닙니다. 내용을 보면 지원자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넷마블로 다시 오겠다고 이야기 하는데, 그에 대한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언젠가 나도 관련직종에서 일한다고 생각했다는 부분을 차라리 넷마블로 바꾸고 그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한다면 이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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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실생활에서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하였고 결과적으로 실제로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