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내부 규정이 최대한 많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정해진 내부 규정을 지킬 것입니다. 우선 고객에게 지금 바로 해결해 드릴 수 없는 점을 양해를 부탁드리고 회사의 매뉴얼에 없어 손해를 보신 고객들에겐 외식 상품권 같은 상품으로 대처할 것입니다. 같은 요구 사항으로 피해 보시는 고객들이 없도록 상부에 건의해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고 최선을 다하는 한전인 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OOO OOO재단에서 봉사활동을 하면서 있었던 일입니다. 센터에는 떠들고 노는 장난감 도서관, 책을 읽는 작은 도서관이 있고 센터를 찾는 고객의 구성은 한 분의 부모님과 다수의 아이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아이마다 하고 싶은 것은 다르고 생리 현상이 발생하는 시간은 다 달랐습니다. 내부 음식 반입금지, 보호자 동반 없이 난 사고는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매뉴얼 때문에 혼자 감당하기 벅차 고충을 겪는 고객들을 자주 보았습니다.
각 도서관 내에 음식물을 섭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분들도 종종 있었습니다. 아기를 동반한 어머니들을 위해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었지만 아버지와 같이 온 아이들은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공간 부족의 문제로 시설 제공이 어려운 점 사과드리고 해결방안을 마련해 소장님께 건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불편을 겪는 고객을 위해 봉사자 수를 늘리자는 건의가 받아들여져 많은 고객이 만족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직장 상사와 동기들에게 상담을 구해 방안을 강구할 것입니다. 나아가 더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 아이디어는 주민 센터와 협약해 매월 전기 관련 민원을 그 지역 한전 지사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또 다른 아이디어로는 한전이 헤쳐 나가야 할 난제를 공모전을 통해 해결하는 것과 시골에 살고 계시는 노인들을 위해 분기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통해 한국전력은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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