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GS글로벌 2015년 하반기 신입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중어중문학과
  • 학점 3.5/4.5
  • 오픽 AL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10,68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자기의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사람]

2007년 대학생 시정체험을 할 당시 제 별명은 "아니 벌써"였습니다. 항상 먼저 스스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다음 일을 미리 찾아서 하는 성격 덕분이었습니다. 어릴 적 몸이 약해 부모님께 많이 의존하던 제게 아버지는 자기의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할 줄 아는 자주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셨습니다. 항상 이 조언을 떠올리며 능동적으로 맡은 바를 다하는 성격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안경을 썼지만 색안경은 NO]

방학 동안 여러 지방의 친척집에서 지내면서 `나와 다름`에 대한 편견을 버릴 수 있었습니다. 그 덕에 인턴 당시 현지인 직원들을 무시하고 깔본다는 한국인 인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깰 수 있었습니다.

유학 시절에도 인종, 종교, 국가, 문화를 불문하고 융화하는 원만한 인간관계를 가졌습니다. 모든 사람의 얘기를 경청하고 수용할 수 있는 태도로 사내외의 협력자들,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겠습니다.

글자수 497834Byte

답변
[지속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탄탄한 회사]

제가 가진 전공 역량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으면서 균형 잡힌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는 회사에서 근무하는 것이 저의 희망입니다. 세계 각지의 해외네트워크와 지사를 보유한 GS글로벌은, 중국과 동남아 지역에서 신성장동력을 탐색하고 있는 GS그룹의 선봉입니다.

제가 공부한 중국어와 그에 따른 역량을 가장 잘 펼칠 수 있는 전문무역상사는 GS글로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GS글로벌은 전통적인 철강, 시멘트 제품뿐만 아니라 석유화학 제품 부문을 재개하고 GS엔텍을 통한 화공사업, 해외자원개발 등 다양한 먹거리 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단순 무역업을 넘어서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기에 다양한 직무경험 시너지를 통해 개인과 회사 모두에게 종합적인 성장 기회가 많을 GS글로벌에서 저의 희망을 이루고 싶습니다.

글자수 437744Byte

답변
[글로벌 영업을 위한 협업과 분석력]

종합상사 해외영업에서는 글로벌 감각과 시장 조사 분석력, 협업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험을 통해 역량을 준비해왔습니다.

첫째, 전공 공부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발휘하기 위해서 다방면의 전공과목을 폭넓게 이수했습니다. 단지 how to speak가 아니라 what to speak를 익혀 세계 전역에서 제가 가진 역량을 온전히 펼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둘째, 중국 인턴 경험을 통해서 중국 시장과 업체를 조사하고 분석하며 업계는 다르지만 마케팅 툴 사용법 등 영업 역량의 기반을 닦았습니다. 또한 현지 직원이나 현지업체와의 협업을 통해서 대내외의 변수가 많은 해외영업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위기관리 능력을 키웠습니다.

여기에 더해 입사 전후로 실무역량을 보완하여 도전하는 인재의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한국무역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의 기관에서 무역실무 교육을 이수해 전문성을 갖춰 GS글로벌에 기여할 것입니다.

글자수 507853Byte

답변
[큰 변화만 혁신이 아니다]

조금만 다른 접근방식이라도 조직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혁신`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006년 공개 세미나 개최와 인턴 시절 문서 전산화를 통해 이를 깨달았습니다.

신입 학회원 유치에 중요한 공개 세미나가 낮은 참여율로 난항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중적인 주제로 바꾸고 형식도 자유토론으로 간소화했습니다. 그 결과, 졸업 선배부터 신입생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신입 학회원도 전년보다 많이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인턴 당시 보존 문서들이 중구난방으로 분류되어 있어 과거 자료를 찾을 때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됐습니다.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기존의 분류 체계를 본사 형식을 현지 사정에 맞게 수정하여 재정립하고 전산화했습니다.

그 덕에 자료 검색과 저장이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이처럼 업무 상에서도 작은 변화들을 끊임없이 실천하여 효율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혁신을 이어나가겠습니다.

글자수 490837Byte

답변
[지역전문가에서 지역산업전문가로]

입사 후엔 먼저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대중국 사업에서 역량을 배양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3년 내에 국제무역사, 무역관리사 등 실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며 많은 체험을 체계화하여 중국 지역전문가로 거듭날 것입니다.

이후 동남아 진출의 교두보가 될 싱가포르 지역에서 서로 다른 두 개의 언어와 문화를 배웠던 경험을 통해 시너지를 내고 싶습니다. 또한 2개 국어를 이용한 적응력과 원만한 대인관계로서 석유화학 사업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이바지하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현재 세계 인구 순위 4위이자 이머징 마켓이 될 인도네시아어를 틈틈이 배울 것입니다. 신시장에 대한 학습과 분석으로 석유를 포함한 다양한 에너지 제품 사업을 인도네시아로 확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GS글로벌은 물론 GS그룹 전체가 동남아 지역 수익 기반을 확보하는 데 제 업무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글자수 45778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