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CJ ENM 2015년 상반기 인턴 MD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서어서문학과
  • 학점 3.6/4.5
  • 토익 890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9,55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① 선택한 계열사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세계인의 생활 양식을 바꾸는 기업. CJ오쇼핑]

문화를 만드는 기업 CJ. 그중에서도 CJ오쇼핑은 1995년 국내 사업자 최초로 홈쇼핑 사업에 진출한 선두주자입니다.

또한 2004년 이후 중국, 인도등을 비롯한 7개국에 진출하여 세계인들의 생활 양식을 바꿔놓고 있습니다.

CJ오쇼핑이 진출한 국가들은 아시아의 개발 도상국들입니다. 이 국가들의 사람들은 아직까지 직접 보지 않고 물건을 구매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방CJ가 보여준 놀라운 성과에서 볼 수 있듯이, 점차 사람들은 CJ오쇼핑을 통해 더욱더 편리하게 상품의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사람들의 생활 양식에, 문화에 영향을 주고 있는 CJ오쇼핑. 저 또한 CJ오쇼핑의 일원으로서 세계인들의 생활 양식을 더욱더 편리하게 바꾸고 싶다는 열망을 하게 되었습니다.

② 직무에 관심갖게 된 계기 [ 짜릿한 MD ]

저는 MD 직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맨 처음 MD 직군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여러 선배님들과의 대화를 통해서였습니다.

비록 근무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새벽까지 근무하는 경우도 많지만, 그 밤에도 자신이 기획하고 자신이 개발한 상품이 방송될 때의 그 짜릿함은 매우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바로바로 시청자들의 판매 실적으로 평가받는 일이기 때문에 피드백이 확실하다는 점이 저의 마음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MD가 시간 내 판매되는 제품의 수량을 조절하고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도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상품에 대한 모든 것을 총괄하고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③ 관심분야 및 관심을 갖게된 계기 [ 이제 20대 여성도 홈쇼핑이다. ]

저의 관심 분야는 패션 카테고리입니다. 최근에는 아침에 방송하는 "스타일리스트" 혹은 스티브요니의 상품 등, 홈쇼핑을 통해 기존 40~60대 여성들이 주로 구매했던 홈쇼핑 여성 의류 분야에서 2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방송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대량 판매를 하기 때문에 개성을 중요시하는 20대에게는 홈쇼핑 판매가 어려울 것이라는 기존의 선입견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2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판매 고객층의 다양화는 앞으로 TV 홈쇼핑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화두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20대 여성들이 더욱더 TV 홈쇼핑 앞으로 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④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

저는 인문학을 전공자입니다. 인문학이란 행간의 의미를 읽어내고 더 깊이 분석적으로 사고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사회 현상들의 의미를 읽어내고 트렌드를 읽어내는 데 더 수월합니다. 이러한 사회의 트렌드를 상품을 찾고 발굴해 내는데 주력하여, "먹히는 상품", "성공하는 상품"을 기획하는 CJ오쇼핑의 MD가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1,4592,425Byte

답변
저는 CJ오쇼핑에 입사후 "방향을 아는 MD", "팀에 잘 융화되는 MD", "윤리적인 MD"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사내에서 저의 롤모델 선배님을 정하는 일입니다. 두 번째는 기존의 일들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제가 팀에서 어디에 필요한지를 정확히 아는 일입니다.

이 두 가지 일을 통해 CJ오쇼핑에서의 저의 "방향성"을 정확히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진 끈기와 노력, 관계를 잘 유지하는 능력들을 이용하여 팀에 잘 어우러지는, 팀의 목표를 우선시하여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MD가 되겠습니다.

방송에 있어서 "쇼 호스트"를 비롯한 많은 스태프들과의 "팀"에 잘 융화되는 MD가 되겠습니다. 방송 구성원들과의 정확한 의사소통을 통해 제가 기획한 상품의 의도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또한 협력사와의 "팀"에도 잘 융화되는 MD가 되겠습니다. 협력사는 정확히 관리하여 장기적인 이익을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결과적으로는 성공적인 매출을 내는 MD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윤리적인 MD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익과 윤리성은 가끔은 상충되는 가치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윤리성은 장기적인 이익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필수적인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윤리적인 MD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팀에 잘 융화되는 것도 분명 중요하지만 무조건적으로 팀의 목표를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저만의 뚜렷한 윤리적 가치관을 팀에 투영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선배님들의 가르침을 보고 배우며, 팀의 목표와 방향성을 학습하겠습니다. 또 동시에 저의 중심적인 윤리적인 가치관은 절대 흔들리지 않는 MD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8471,41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