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성화재해상보험 2016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5개
  • 자원봉사 1회
  • 7,36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성장배경 및 장/단점 : -ing]

부모님의 사업실패로 투정을 부릴 수 없었던 어린 시절은 저를 강인하게 해주었습니다.

수익을 올리고 있던 식당영업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시도해보다 실패하신 부모님의 잦은 다툼으로 한때는 마음의 상처를 입고 성격이 소심해져 외로움을 타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빠듯한 살림에도 자신들의 삶을 뒤로 두고 저와 오빠가 기죽으며 살지 않도록 모든 걸 투자하셨던 부모님 밑에서 투정만 부릴 수는 없었습니다.

책임감의 무게로 오뚝이처럼 일어나시고 희생이란 이름으로 저희를 남부럽지 않게 키워주신 부모님께 가정에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고 싶어 빠른 취업을 원했던 저는 특성화 고졸 채용을 알게 되어 진로를 결정했습니다.

부모님께 특성화고 진학을 용기 내어 말씀드렸고 걱정과 달리 부모님은 저의 선택을 적극적으로 응원해 주셨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가져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열심히 임하여 합격의 기쁨을 안겨드려야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그 신념을 갖고 단 한 순간도 게을리하지 않은 결과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하여 학교에서 유망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일이든 맡은바 최선을 다한다면 그에 마땅한 빛을 발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에 삼성화재에 입사해서도 최선을 다할 인재가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

목표가 있기에 행동으로 옮길 수 있었고 공기업 입사의 꿈에 한 발 짝 내디뎠습니다.

저의 장점은 신조로 삼고 있는 부지런함과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지런한 만큼 끊어지지 않는 끈기를 가진 열정으로 제 사전에 있어 포기란 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르바이트할 때도 책임감과 부지런함으로 한 번도 지각과 결근을 하지 않았고 학교에서 또한 개근상을 놓친 적이 없었기에 꾸준하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저는 다소 내성적인 성격이었습니다. 학급의 부반장도 맡아보고 리더십 캠프를 통해서 자신감도 되찾고 친구들과의 믿음도 쌓으며 적극적인 성격으로 개선했습니다. 이제는 친근함은 물론 누구에게나 친절하게 대해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믿음을 주면서 신뢰를 쌓아 왔습니다.

저의 성격을 활용해 어디서나 첫 단추인 신뢰를 쌓게 되면서 상호 간의 믿음이 생김으로 직무 수행에도 큰 발전이 있음을 자부합니다. 포기하지 않았던 열정 덕분에 바로 지금 삼성화재 입행의 소중한 기회를 얻었습니다.

인문계고에 진학했다면 생각도 하지 못했을 취업의 꿈은 이제 꿈에서 그치지 않고 현재 진행 중입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삼성화재는 주인의식과 열정에 기반을 둔 저에게 최적의 직장입니다.

여러 손해보험이 많이 나타나지만, 저의 열정과 주인의식성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직장은 삼성화재밖에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 삼성화재는 저의 적성과 방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일임과 동시에 고객에게 행복을 주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졸채용이라는 기회를 절대 놓치고 싶지 않아 설레는 마음으로 지원하였습니다. 삼성화재에 입사하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고객만족도 1위 사원이 될 것입니다.

저는 친구들과의 의견대립이 있을 때 중재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친구들에게 의견의 중간점을 찾아 타협하자고 설득하며 해결하기도 했습니다. 계속해서 소통에 문제가 있을 때는 주변 친구를 통해 조언을 얻으면서 풀어왔습니다.

저의 역량을 바탕으로 입사 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는 최적의 상황에서 최고의 타협점으로 의견을 이끌어 고객들과의 소통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또 직무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열정을 가지고 끝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믿음을 쌓아가며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정직과 신뢰를 중요시하며 소통하려는 열린 마음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항상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최상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사원이 되어 삼성화재의 더 큰 발전을 지향합니다.

[준비해 온 노력/10년 뒤 모습]

긍정적으로 열정적으로 실천형인간이 되기까지.

고등학교 2학년 때 부반장으로서 열정적으로 학급을 이끌었습니다. 부반장이 되어 근면한 자세로 1년 동안 모든 과정에 빠짐없이 참여하면서 모든 친구에게 모범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였습니다.

성숙한 리더십을 기르기 위해서는 리더십함양캠프에도 참여해 넓은 안목과 추진력을 배웠습니다. 무엇보다 업무수행에는 바른 마음가짐과 주인의식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친근한 저는 믿음을 주며 생활해 왔습니다.

성실한 자세로 자기 일에 열정을 가지고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사원이 되기 위해서 열린 귀와 마음을 가지고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며 준비해왔습니다. 덕분에 저를 신뢰해주고 믿어주는 친구들의 믿음을 잃지 않기 위해 더 적극적인 자세로 행동했습니다.

덕분에 친구들의 무한신뢰로 더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아왔고 책임을 다하였습니다. 제가 속한 조직에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모든 일에 임하였기에 인정받음은 물론 좋은 결실을 얻었습니다.

10년 후의 저는 조화로운 화합을 이루며 삼성을 이끌어 가는 부서의 책임자로 충실히 임하고 있을 것입니다.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일을 즐겁게 하는 것도 중요하고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화재가 적성에 맞고 이제껏 바래왔던 직장이기 때문에 더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끈질긴 열정은 삼성의 신입사원과 직원들에게 큰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10년 동안 일을 하면 나태해 질 수도 있었겠지만 그럴 때마다 모든 일을 더 열정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초심을 잃지 않고 무한한 발전을 보이며 나아가는 사원으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책임실무자로 진급하면서 고객우선과 존중으로 제가 가장 중요시 여기고 맡고 있는 고객만족도 손해보험부문에서 삼성화재가 24년 연속1위를 차지하는 목표를 달성하며 다른 부문에서 또한 뒤처지지 않고 좋은 성과를 보일 것입니다.

여러 사회공헌에도 빠짐없이 참가하면서 배려와 나눔을 돋보이며 공헌책임자로의 활동을 기대합니다. 역량과 실력을 발휘할 줄 아는 인재로서 삼성에서 발자욱을 남기고 싶습니다.

글자수 3,0885,30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