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 : 장난감 사는 부모님 마음을 정확히 알고 소통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 부분에 집중적으로 영업을 했습니다. 이마트 완구매장에서 일하던 당시, 저는 아이들에게 다가가기 보다는 실제 구매력을 쥐고 있는 아이 부모님들에게 다가가는 편이 자신 있었습니다.
매출 실적 향상을 위해서 어떤 방식으로 영업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본 결과, 내가 부모라면 자녀의 장난감을 살 때 어떤 점을 더 고려할까 생각하고 부모님들과 소통했습니다.
장난감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부모님들께, 최대한 많은 정보를 드리면서 아이가 관심을 보이는 제품의 부모 관심을 끌만한 특징들을 얘기했습니다.
아이 부모님들에게 이 장난감이 아이들 두뇌발달에 좋다, 입에 들어가도 전혀 해가 없다, 안전하다, 만화 방영 제품이라 인기가 많다는 등의 대화를 했습니다.
그 결과, 설명 잘 해주는 직원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좋은 매출 실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고객이 관심있는 부분을 정확히 판단하고 소통하는 영업을 한다면, 결과는 성공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단점 : 신속하고 정확한 결정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종종 결정을 두고 많은 시간을 소비할 때가 있습니다. 어느 것이 더 좋은 결정인지를 두고 고민을 하다 보니 일에 지체가 생기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 안에 최대한 고민을 한 후 결정을 하더라도 후회하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신속한 결정 또한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슈퍼의 영업 관리는 업무가 많은 만큼 일의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빠르고 올바른 결정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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