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아시아나IDT㈜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공학부
  • 학점 3.7/4.5
  • 토익 765
  • 토스 Level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7,09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업계 1등의 기업에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아름다운 금호人이 되고 싶습니다]
신입사원으로서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의 발전 가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보급된 문화산업을 따르지 않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따라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어떤 시련과 고비에 굴하지 않고 이겨내는 금호아시아나만의 도전정신은 저의 직업관과 일치합니다.

또한, 평소 제가 관심을 가져온 항공 IT분야에서 아시아나IDT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노하우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며 길러온 저의 다양한 경험과 역량은 아시아나IDT가 원하는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아시아나IDT는 제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개발자로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저의 가치관과 열정을 바탕으로 ICT 융합 시대를 선도하는 최고의 시스템 개발자가 되어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

글자수 477819Byte

답변
[10년의 계획, 아시아나IDT 최고의 시스템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입사 후 항공 산업 분야에서 저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시스템을 개발하는 최고기술경영자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뚜렷한 목표의식을 바탕으로 10년 동안의 계획을 실천하겠습니다.

입사 후 신입사원으로써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선배님들과 함께 산업을 이해하고 저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에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조직에 적응하기 위해 누구보다 먼저 나서서 노력하는 성실한 금호人이 되겠습니다.

입사 5년 차에는 현장에서 이해한 산업을 바탕으로 제가 익혀온 최고의 전문적인 ICT 기술력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고의 여객서비스를 지원하며 더 나아가 새로운 신사업 발굴에 앞장서는 글로벌 1위의 항공 IT 서비스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입사 10년 차에는 저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전문가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인재를 발굴하고 힘을 합쳐 아시아나IDT의 글로벌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07862Byte

답변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며 IT에 관심을 가지고 개발자로서 무언가를 개발하는 데에 재미와 보람을 느꼈습니다. 이 후 자연히 시스템 개발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를 위해 저만의 차별화된 핵심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끊임없이 학습하며 발전하는 인재]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면서 전공이론을 완벽하게 제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하였고 다양한 설계과목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또한, 학부 연구생 활동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논문 세미나에 참여하며 저의 지식을 확고히 하였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리더]
IT 동아리 활동, 대외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며 다양한 전공의 사람들과 같이 협업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기획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렀습니다.

[조직에 대한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가진 인재]
**전자에서의 인턴십 활동, 창업회사 `*****`에서 클라이언트 개발 업무를 담당하며 실무능력과 조직에 대한 책임의식을 배우고 전문적인 개발능력을 향상했습니다.

글자수 511869Byte

답변
[무한도전정신, 책임감의 아이콘 ***!]
20**년 1월 **전자에서 인턴십을 통해 실제 현업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설정하여 이뤄낸 경험이 있습니다. **전자에서 인턴을 시작하고 처음 웹 OS와 luna API 등의 새로운 내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무엇인가를 배우고 실습하던 입장에서 주어진 업무를 스스로 공부하고 찾아가며 저만의 알고리즘에 적용하는 데에 처음엔 계획대로 되지 않아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해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새로운 것들에 도전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개발하여 마지막엔 보고서뿐만 아니라 모듈 간 의존성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을 결과물로 발표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처음엔 미숙했지만 실습을 통하여 주어진 직무에 대한 책임감과 도전 정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입사 후에도 항상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며 할 수 있다는 열정적인 사고로 반드시 최고의 목표를 달성하겠습니다.

글자수 485821Byte

답변
저는 원리원칙의 신념으로 희생을 감수하며 전공수업을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3학년 때에 소프트웨어 공학이라는 과목을 수강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이 수업의 프로젝트 과제는 매년 항상 같은 주제였고 시험도 항상 족보에서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선배들에게 프로젝트 소스를 받고 족보를 받으며 성적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저와 저희 팀은 프로젝트 소스와 족보를 받는 것은 부정한 것을 넘어서서 교수님에 대한 예의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은 처음부터 끝까지 저희 들의 힘으로만 프로젝트를 완성하였고 족보 대신 도서관과 인터넷 자료를 최대한 조사하고 더욱 노력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과목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최우수의 성적은 아니었지만, 저의 도덕적 신념을 지키고 부정을 저지르지 않고 최선을 다해 이루어낸 결과의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입사 후에도 원칙을 무시하는 효율보단 항상 정직한 실력으로 성과를 이루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787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