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LF 2015년 상반기 신입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과
  • 학점 4.2/4.5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12,49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중학교 3학년 때까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마다 14박 15일 정도 경상남도 산청군 황매산 및 지리산 일대로 300km행군과 시를 쓰러 다녀왔습니다. 다른 친구들이 보습학원에서 학교공부 예습을 할 동안 저는 자연과 어울리며 제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런 활동을 하면서 강한 체력 및 자신감은 물론이고 독한 정신력과 위기 속에서도 희망을 찾을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군대에서는 취사병으로 일하며 매일 식사를 새벽부터 준비하였고 그런 격무에도 끝까지 견딜 수 있는 인내심을 얻었습니다. 약 1년 6개월의 동남아 및 서남아시아 해외체류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과 문화를 접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392669Byte

답변
LF는 남성복, 여성복 및 아웃도어 등 다양한 분야에 고급브랜드르 갖고 있고, 파리, 밀라노, 뉴욕, 상해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으로 생산하는 방식이 아닌 100% 외주생산방식이기 때문에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해외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회사가 발전함에 따라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영업이익률이나 매출을 볼 때 개선해 나갈 점이 있어보이고, 제가 일을 하면서 성장시킬 수 있는 부분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했습니다.

글자수 325555Byte

답변
재무관련 수업을 듣는 도중 재경업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한국투자신탁운용 단기계약직 7주 및 인도법인에서 1년가량 인턴쉽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실제 경험을 하다보니 재경업무는 업무의 효율화를 통하여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제가 경험하며 느낀바 재경업무 특성상 돈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신속, 정확해야 하며, 규정준수의 윤리성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관부서 및 협력업체, 은행등과 소통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한글, 영어 소통능력과 빠른 응답성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20554Byte

답변
글로벌화된 업무환경에 맞추기 위해 영어를 구사할 줄 알고 다양성을 존중할 줄 알아야 한다고 느껴 5개월동안 동남아시아로 교환학생을 다녀왔습니다. 약 20여개국에서 온 친구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사람과 문화를 느껴보았고 제가 목표했던 영어 소통능력 및 다양성을 존중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관심있던 분야를 실제로 경험해 보기 위해 단기계약직 및 인턴으로 근무를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인도법인에서 현지인도인 및 한국주재원의 코디네이터로 근무하며 실무지식 및 노하우를 익혔고, 영어로 근무하는데에도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도라는 국가의 업무환경에서도 잘 근무하였기 때문에 국내 어떠한 곳에서도 열심히 잘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77657Byte

답변
저는 입사 후 세계 탑10을 지향하는 LF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재경업무의 전문성, 팀워크, 응답성 및 외국어를 겸비하여 재경본부의 CFO가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신입 초기부터 일에 욕심을 내어서 주어진일 외에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열심히 배우고 업무에 최대한 몰두 하여 제 분야의 최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필요에 따라 전문서적을 공부하여 재경업무의 전문성도 갖추겠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지속적으로 영어 및 중국어 또는 마인어를 공부하여 더욱 글로벌화 될 LF를 대비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일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필요시 항상 대응해줄 수 있도록 운동을 통하여 강인한 체력도 키워나가겠습니다.

글자수 36862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