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2016년 상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제학과
  • 학점 3.9/4.5
  • 토익 795
  • 자격증 5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6,82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성실하고 적극적인 학교생활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으로 하여 경제에 대한 이해와 폭이 넓어졌습니다. 우수한 학점을 받았으며 2학년 때부터 계속 장학금을 받았었습니다. 저는 동아리에 가입하여 남들과 어울려 둘도 없는 친구들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교육지원을 신청하여 지역아동센터에서 가정환경이 불우한 아이들의 학습을 지도하며 멘토로서 아이들의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하고 적극적인 모습에 아이들도 저를 반가워했습니다.

3학년 때는 학생회를 맡아 학과를 이끌었습니다. 선후배와 동기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였으며 행사나 회의에 있어 전체의견을 조율하여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학과와 교류를 하며 인맥을 넓혀 나가고 서로간의 충고와 조언을 통해 발전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리더십과 책임감을 겸비했으며 남들 앞에 나서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수협 회원조합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7883Byte

답변
타인과 협력하는 인재
타인을 배려하고 원만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면서 봉사활동과 동아리활동을 했습니다. 평소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로 다가가 상대방과 쉽게 어울리고 조화를 이루는 사교적인 성격으로 수협 회원조합 직원들과 고객들에게도 신뢰할만한 사람임을 입증하고 업무에서도 빠른 적응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을 챙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사람 간의 신뢰는 필수불가결하기 때문에 관계유지가 어렵지만 사람이 재산이라는 생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교만하지 말고 겸손하자
삶에 있어 교만한 것은 자기 자신 안에 갇혀 있어 빛을 보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겸손한 태도로 한발 한발 나아가면 반드시 자신에게 득이 생긴다고 믿습니다. 너무 나서지 않고 또 주눅 들지 않고 상대방과 배려하며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는 모습은 존중받을 만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두터운 관계를 유지하고 항상 친절하고 밝은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글자수 491857Byte

답변
수산인의 금융지도자
대학에서 배운 경제학 전공을 통해 금융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 스터디를 통해 금융기업과 협동조합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수협 회원조합은 수산인에게 풍요로움과 신뢰감, 자긍심을 주는 협동조합으로 국민과 국가에 기여하는 단체입니다.

4학년 때 인턴으로 어깨너머로 금융인들이 고객을 대하는 모습과 업무, 금융상품 등을 보면서 저도 금융업에 종사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For the 고객

수협에서 고객을 위한 모든 것을 바칠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친절, 성실, 따뜻함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기업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과 상품제공 그리고 진정한 Communicator가 되어 친절맨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금융지식을 쌓고 관리를 통해 더 발전하고 금융에서의 전문가가 되어 수협이 추구하는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금융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14875Byte

답변
따뜻한 가슴으로 고객을 대하다.
저는 2번의 인턴경험으로 조직지향과 고객지향정신을 갖췄습니다. **** 인턴으로 고객응대를 하면서 고객의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을 이끌어 냈습니다. 그리고 은행방문의 첫 이미지를 위해 인사부터 카드와 통장개설, ATM기 사용법 등 고객의 하고자 하는 업무를 파악하여 친절한 태도로 편의를 돕고 칭찬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부과팀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기본적인 사무업무와 사업장적용, 탈퇴 그리고 가입자 자격취득과 상실에 관한 업무를 하면서 국민의 건강보험을 책임지고 민원전화에 대비한 안내교육을 받아 고객의 문의를 성실히 답변했습니다. 그리고 차상위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매달 자격이 종료되는 사람을 조사해 연장할 수 있도록 연락을 드려 고객이 까먹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人중심의 사고와 팀의 일원으로서 조직 및 공동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으로 수협 회원조합 업무에 보탬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9185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