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CJ ENM 2015년 상반기 인턴 MD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물리학과
  • 학점 3.5/4.5
  • 오픽 AL
  • 자격증 1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2회
  • 8,54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소통의 핵심 ‘진정성’을 갖춘 CJ오쇼핑>
tvN에서 방영한 ‘로맨스가 필요해 3’를 보며 CJ오쇼핑에 입사하기로 다짐했습니다. 배경이 되는 CJ오쇼핑에서 계속 되는 반품 문의에도 웃는 얼굴로 처리해 주는 모습을 보며, 고객을 위해 손실을 감수하고 책임을 지는 회사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이 신뢰로, 실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을 CJ오쇼핑에서 실현하고 싶습니다. 국내 최초,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CJ오쇼핑에 입사하고 싶습니다.

<채찍효과에서 얻은 NEEDS의 중요성>
경영학원론 수업을 들으며 ‘채찍효과’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공급사슬의 마지막인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MD의 중요성을 알게 되며,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미용품 TV 홈쇼핑의 매력>
어머니와 함께 TV 홈쇼핑을 보며 제품을 구매할 뻔 한 적이 많습니다. 특히 일반인들이 손질하기 어려운 헤어와 관련된 이미용품 홈쇼핑을 주로 보았습니다. 관심 없거나 필요 없던 제품도 TV 홈쇼핑을 보면 사고 싶어집니다. TV 홈쇼핑 시청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결정적인 순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진정성있는 이미용품으로 일반 여성의 신뢰를 쌓는다면 재입고 방송 또한 매진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캠페인과 홈쇼핑의 연관성>
페루 리마에서 개최된 제 20회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 대학생 참관단으로 다녀왔습니다. 한국 대학생 참관단 최초로 캠페인을 열었고, 캠페인 기획과 로고 디자인, 홍보물 제작 등 주도적으로 캠페인 진행을 이끌었습니다. 그 결과 두 시간 동안 300명 이상의 서명을 받았습니다. 참관단 대표로 각 국 기자들의 인터뷰에 응했고, 그 영상이 기후변화협약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을 어른들의 입장에서 거부감이 들지 않게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캠페인과 홈쇼핑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기획해야 한다는 부분에서 일맥상통합니다. 캠페인 활동을 통해 분석능력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인지도를 얻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CJ오쇼핑에 입사하여 소비자의 입장에서 홈쇼핑을 기획하겠습니다.

글자수 1,0521,781Byte

답변
<체력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안목>
CJ오쇼핑에 입사 후,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안목과 판단력, 순발력을 더 발전시킨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선배님들의 노하우와 회사의 가치관을 담은 기획에서 이들을 배우겠습니다.
저의 목표는 기획으로 인한 대중의 반응을 분석하여 저의 선택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 지 예측하는 안목을 기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여태까지 CJ오쇼핑의 TV 방송을 분석하여 전회 매진을 기록한 방송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견하고 어떠한 점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는지 알아낼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성공적인 신화를 만들어낸 선배님들의 조언과 충고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저의 장기적인 목표는 CJ오쇼핑의 남아메리카 진출입니다. 현재 CJ오쇼핑의 중국, 동남아 등 해외진출은 성공적입니다. 그러나 아직 남미로 진출한 홈쇼핑 회사는 없습니다. 세계 최초로 해외 진출한 CJ오쇼핑의 최초 남미 진출을 꿈꾸고 있습니다.
우선 남아메리카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지에서 다른 회사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파트너 관계를 만들 것입니다. 지구에서 가장 성공한 집단은 식물과 곤충이라고 합니다. 서로 공생관계를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파트너 회사와의 ‘상생’을 통해 해외에서도 신뢰받는 CJ오쇼핑이 되는 데에 기여하겠습니다.

저의 성장을 위해 체력이 보완되어야 합니다. 현재도 체력이 좋은 편이지만 인턴 업무와 자기계발을 위한 개인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선 컨디션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운동을 하여 기초 체력을 다질 것입니다. 체력이 기본이 된다면 활력 또한 증진될 것입니다. 활력은 곧 의욕과 열정으로 이어집니다.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활력을 얻어 20대의 패기를 갖고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8861,50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