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생활건강 2015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전기시스템과
  • 학점 3.8/4.5
  • 자격증 3개
  • 9,50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LG생활건강은 지난 10여 년간 꾸준히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회사로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믿고 쓸 수 있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실 생활을 하면서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생활용품들. 요즘 생활용품들에 대해서 안전하지 못하다, 효율이 떨어진다는 등 말이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더 안전하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갈지 함께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LG생활건강에서 만든 세탁세제, 샤워용품, 화장품 등 많이 이용하고 잇는데 LG생활건강에 들어가 자신의 회사 제품을 이용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싶습니다. 회사의 규율, 정해진 원칙 잘 지킬 자신 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외국어 공부, 자격증 취득에 노력하며 자기계발에 전진 또 전진하겠습니다.

글자수 412705Byte

답변
저희 아버지께서는 어려서부터 공부는 못해도 좋으니 정직하고 성실하게 살라고 하셨습니다. 직업 특성상 새벽 일찍 하루를 시작하시는 아버지를 보면서 저도 항상 6시에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렸을 때는 부지런하지 못했는데 게으름과 거짓말로 인해서 처음으로 아버지에게 매를 맞고 그것이 저에게 큰 충격과 깨달음으로 다가와 그 후로 지각과 결석을 단 한 번도 한 적이 없고 학생으로서 지켜야 할 규율, 학칙 등을 어겨 본 적이 없습니다.

저만을 중심적으로 생각하던 태도도 상대방이 저를 떠올렸을 때 긍정적인 이미지만 떠올릴 수 있도록 행동과 말 한마디에 조심하였습니다. 고교시절 음악성적이 좋게 나오지 않자 바로 음악학원을 다녀서 성적을 만회할 정도로 욕심이 있었습니다. 그 욕심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 과에서 한 명만 주는 학교장상을 받을 수 있게 해줬던 것 같습니다.

글자수 430744Byte

답변
[뭘 물어봐 *** 병장이 나가라고 그래]
군대 시절 중대장님이 하셨던 말씀입니다. 대적관 대회라고 군 안보에 대해서 포상이 걸려 있는 대회인데 중대원 90여명 중에 대표로 3명이 나가서 3개 중대가 시험을 치뤄 겨루는 대회로 저는 항상 첫 번째로 선택 받았습니다. 제가 암기력이 좋다고 해서 뽑혔느냐, 그것이 아니라 제가 나가면 중대장님의 믿음에 보답하기에 중대장님이 믿고 뽑아주셨습니다.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야간에 잠을 줄이고 공부에 힘쓴 결과, 대회에 3번 나가서 모두 입상을 해 포상휴가를 받았습니다. 제가 적극적이고 나서고 앞장서는 데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긴 하지만, 주어진 일에는 어떻게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면 남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을 정말 싫어해서 매우 신중하게, 꼼꼼하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신중하다는 것이지 행동이 느리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여름방학 때 실시한 현장실습에서 백신 교체 작업을 하면서 수 백 명의 사람을 만나며 먼저 다가가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던 성격이 많은 사람을 만나봄으로 인해 조금은 적극적인 성격으로 개선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84997Byte

답변
저는 현재 재학 중에 있는 ****대학교에 친구와 함께 지방에서 올라와 같이 자취를 하며 생활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정말 건강했던 친구가 교과서 하나 들지 못할 정도로 쇠약해져 갔고 결국 병원을 갔는데 신경 쪽에 이상이 생겨서 수술이 불가피하다고 해서 학교를 자퇴하고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집을 떠나 유일하게 의지하던 친구가 갑작스럽게 학교를 자퇴하고 저 혼자 남자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핑계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로 인해서 1학년 1학기 성적은 3.08이라는 매우 초라한 성적표를 받게 되었고 1학기를 마친 후 도피하듯이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군대를 갔다 온 후 현실을 이겨내지 못하고 도망간 제가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입대하기 전 성적을 빨리 복원하자는 생각에 학점포기, 재수강 등 동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동원해서 학점 3.76으로 올리는데 성공했고 그 때 매우 보람을 느꼈습니다.

제가 가장 힘들었던 일은 군 입대하기 전에 있었던 일인데 불과 입대를 3일 남기고 갑자기 아버지께서 많이 편찮으셨습니다. 집 앞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봤더니 원인을 알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큰 병원으로 갔는데 거기에서도 원인을 잘 모르겠다고 많은 검사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불과 입대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아버지는 편찮으신데 병명도 모르겠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매우 힘들었습니다.

결국 입대할 때까지 아버지의 병명을 모르고 아버지의 편찮으신 모습만 보고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훈련소에 있으면서 전화도 할 수 없는 상황에 하루 하루가 힘들었지만, 아버지는 강하신 분이다. 절대 쉽게 쓰러지지 않으신다는 생각을 계속하며 시간들을 이겨냈습니다. 다행히 편지를 통해서 아버지가 치료를 잘 받고 회복 중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훈련에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에 대한 강한 믿음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글자수 9391,608Byte

‘(주)LG생활건강’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