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한독 2016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화학
  • 학점 3.31/4.5
  • 토익 930
  • 16,20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최고를 위해 최선을.

지방에서 선행학습 없이 공부를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최고가 아니었지만,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생각으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활 동안은 가치관과 인생관을 스스로 설계했는데, 세부 전공 분야를 찾기 위해 학부동안 4번의 실험실 생활을 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은 원하는 직무와 전공에 대한 모색 및 자신감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이는 oooo이 주최 한 실험 발표회에서 2등상을 받는 영예를 안겨주었습니다. 저는 제가 원한 목표가 있다면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살아왔으며, 지금도 발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347591Byte

답변
꿈은 꾸는 자에게만 이루어진다.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하면서 우리나라의 제약 산업의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그곳의 일원이 되길 꿈꿔 왔습니다. 특히 지난 반세기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세계적인 의약품을 소개중인 한독 약품은 CP를 도입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깨끗한 제약회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한독의 끊임없는 도전과 발전 및 이미지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스스로를 발전시켜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271466Byte

답변
품질관리는 기업과 고객 간 신뢰의 출발점이자 기업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특히 창의적 사고와 전문적 소양, 그리고 조직원 간의 원활한 대화가 이 직무에 필수요건 입니다. 저는 화학을 전공하면서 전문 지식을 쌓았고, 생물에 대한 관심으로 생명과학부 실험실에서도 인턴 수행하였습니다.

총 네 번의 실험실 생활로 다양한 분야를 경험 및 학습 할 수 있었고, 또한 조직원 간 원활한 피드백을 통한 일련의 활동으로 길러진 저의 능숙함과 잠재적인 능력은 QC에 큰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285488Byte

답변
도전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성취감.

아기장대라는 식물의 한 잎사귀에 병원균이 감염되면, 전체에 면역이 생겨 저항성을 획득하는 것을 밝히는 연구에 참여 했었습니다. 이는 해당 유전자 부분을 찾는 것이었는데, 처음 예상한 부분에 원하는 유전자가 발견되지 않아 좌절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합류 후 실험 첫 단계부터 수정이 필요한 것 같아 교수님과 실험실 분들에게 이를 제안 하였고, 원점으로 돌아가 다른 부분에서 유전자가 발견되어 원하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연이어 졸업 논문과 연구 발표 자료가 빠르고 순조롭게 만들어졌고, 따라서 삼성이 주최한 연구 발표회에서 생화학 분야가 2등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글자수 345593Byte

답변
저는 2013년부터 24개월간 공군 화학병으로 있었는데, 남들보다 비교적 늦은 나이에 입대하였기에 나이가 많으면 요령 피우기 쉽다는 선입견을 들으며 군 생활을 시작해야 했었습니다.

저는 그것이 싫어 교육 파견이나 각종 작업등 남들이 기피하는 부분에 먼저 지원하였고, 육군 화생방 학교에 파견되었을 때는 공군임에도 학교장으로부터 1등상을 받아 파견된 육군 및 타군 병사와 간부들에게 모범이 되었습니다.

그 후 실력이 인정되어 나간 전국 화학 전술평가대회에서 1등을 하여 부대의 기상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처음에는 안 좋은 선입견이 있었지만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해 상황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47592Byte

답변
주어진 상황에서 리더십 발휘하기.

제 경험 중 잊을 수 없는 것이 군 생활인데, 열심히 한 만큼 인정받아 군 기강을 담당하는 생활관장, 제대를 앞두고는 병사를 총괄하는 으뜸 병사의 직책도 맡았습니다. 이 두 직책을 모두 한 병사는 제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군대라는 수직적 계급 사회임에도 간부와 병사 간 소통을 위해 애 썼으며, 의견 절충을 통해 가장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힘썼습니다.

그 과정에서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 사람들을 화합 시키고 이끌어갈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제대 후에도 각 조직에서 상황에 맞는 단체 생활을 잘 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340575Byte

답변
한독 약품을 위해 준비된, 더 성장할 수 있는 사람.

저는 삶을 살아오면서 스스로의 목표에 대한 꿈을 갖고 현실에 안주하거나 결코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늘 꿈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해 살아왔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변화가 모여 큰 변동을 이루어내는 것처럼 제가 그동안 노력하고 열심히 해왔던 노력과 모습이 모여 한독약품 내에서 특히 품질관리분야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내는데 큰 원동력이 되고 싶습니다.

그 나무가 훌륭하거나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다고 해도, 나무가 홀로만 있으면 절대 크게 성장할 수 없습니다. 전 한독약품이란 거대한 숲에서 잠재력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크게 성장하는 나무가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37063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