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종근당홀딩스 2020년 상반기 신입 간호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간호학과
  • 학점 3.37/4.5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동아리 2회
  • 자원봉사 1회
  • 30,09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환자들이 증상으로부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우려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던 중 제약회사에서 의약품의 발전을 도모하고 신약개발에 이바지하는 것이 간호사인 제가 할 수 있는 일들 중 가장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간호사가 제약회사의 어떤 직무에서 역량을 발휘하는지를 찾아보던 중, Medical Writer(MW)를 알게 되었습니다. CRA등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완료한 임상시험과 그로 인해 얻어진 결과를 효과적으로 작성, 정리하여 다른 이들로부터 회사의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게 하는 핵심적인 역할이라는 것이 MW라는 점에서 매력을 느껴 MW에 지원했습니다. 또한, 해외 거주 경험으로 얻게 된 저의 영어 회화 능력과 다수의 영문 보고서 작성 경험으로 기른 영작문 능력이 MW로서 일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종근당에 입사 후, 담당하게 될 업무에 관해 배운 내용을 퇴근 후 매일 복습할 것입니다. 선배 MW님들의 역대 임상시험 계획서, 보고서 등을 매주 10편씩 읽어, 문서 작성 양식을 빠르게 습득하고, 그에 적응할 것입니다. 입사한 날로부터 1달 안으로 전체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숙지할 것이며, 저만의 업무 매뉴얼을 만들어, 배운 내용을 잊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이후에는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빠른 시간 내에 업무에 적응하여 종근당의 핵심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글자수 7001,181Byte

답변
Medical Writer(MW)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임상시험 전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력과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문장력과 영어 통번역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해외에서 3년 동안 거주하며 국제학교에 다니며, 중,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습니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었고, 과제도 영어로 작성해야 했습니다. 외국 커리큘럼 특성상 과목을 불문하고 대부분의 과제는 보고서 형식이었습니다. 학교 수업시간에, 과학 실험을 마친 뒤에 쓰는 실험 결과 보고서 작성을 많이 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보고서를 써오면서, 보고서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및 표현하는 능력과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적절한 자료 찾기 능력 또한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작업들을 모두 영어로 해왔기 때문에 영작문, 독해에는 자신이 있습니다.
대학교 재학중에는 간호대학 교수님의 논문 집필을 보조하는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교수님께서 논문을 쓰면서 자료 조사를 위해 영작 논문을 읽으셨는데, 번역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으셨습니다. 이 때, 해외에서 거주하면서 얻게 된 저의 영문 독해 능력으로 교수님을 도와드렸습니다. 이렇게 교수님을 도와드리면서 다수의 외국 간호학 논문을 번역한 경험이 있습니다. 영어 회화, 작문, 통번역 능력을 토대로 종근당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데에 도움이 될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011,199Byte

답변
대학교 재학 시절, 개인적으로 자료를 조사하고, 조사한 내용을 학우들과 교수님 앞에서 발표해야 하는 과제를 맡게 된 적이 있습니다. 발표 전 연습을 해도 막상 강단에 서면 긴장한 탓에 연습할 때보다 조금 부족해서 항상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자, 다양한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며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는 것으로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고민을 했고, 학생회와 교외 봉사 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학생회에서 교내 행사들을 기획하고 역할을 분담하는 과정에서, 방대한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법과 많은 사람들에게 제가 준비한 자료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화법을 습득했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에 중점을 두니, 듣는 사람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교외 봉사 동아리에 활동하게 되면서, 학교에서 보던 학생들이 아닌 다른 환경에서 온 사람들도 많이 만났습니다.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봉사를 계획하고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처음보는 사람들과도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경험을 다수 체험하게 되니,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게 될 때에도 자신감이 생겨 긴장감에서 오던 실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6321,096Byte

답변
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은 ‘조각하는 간호사’입니다. 임상시험 실행 전, 연구자자료집, 임상시험 계획서 등을 작성하고, 정보를 가공하고, 마무리된 임상시험을 바탕으로 임상시험보고서 등 여러 문서를 작성하는 Medical Writer(MW)의 직무가 미술의 ‘조각’과 유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미술가가 조각을 할 때 작업을 하기 전 밑그림을 그리고, 좋은 재료로 가치 있는 작품을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MW의 업무를 조각에 비유하게 됐습니다. 간호대학에서 함양한 간호학 지식과 임상 경험과 영작문 능력을 바탕으로 종근당의 임상시험이 더 의미 있는 결과물로써 세상에 소개될 수 있도록 하고 싶어, 스스로를 ‘조각하는 간호사’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임상에서 간호사로서 근무하면서 얻게 된 협동심과 임상지식 그리고 관찰력으로, MW로서 일하게 되었을 때 다른 직종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PMS(Post-Marketing Surveillance), 임상개발 검토의 업무를 수행 시, 신약의 안정성과 유효성과 부작용 등을 세심하게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이렇게 ‘조각하는 간호사’로서 종근당에 입사하여 귀사의 신약이 실험 과정을 거쳐, 인류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에 주도적으로 기여하기까지의 과정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6211,04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