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 2020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행정학과
  • 학점 4/4.5
  • 토익 800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11,48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미디어를 전공하며 세상을 바꾸는 힘을 알게 되었고, 저 또한 사회에 이로운 영향력을 미치고자 다짐했습니다.
농촌진료봉사촬영, 보건소의 대사증후군 관리를 받는 등 많은 기관이 국민건강을 위해 노력 중임을 실감했습니다. 저 또한 많은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몫하고자 했고 서율의료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광고주와 출연자, 스태프와 협업하며 경청과 공감 등 열린 소통력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아를 토대로 고객중심의 태도로 조직의 긍정적 이미지 향상을 실현하겠습니다.

따라서 공공의료의 선두주자인 의료원과 함께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합니다. 행정실무자로서 그동안 함양한 역량을 바탕으로 의료원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지원하고 서울시민의 건강향상을 이루고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

글자수 410715Byte

답변
어느 날, 광고주가 다음 달 운영안을 요청하여 논의를 위한 미팅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략선정에서 광고주는 인기 있던 부츠를, 전 새 학기와 상반기 취업시즌을 겨냥한 캐주얼 구두라는 이견이 있었고 미팅은 그렇게 끝이 났습니다.

이를 위해 관련 검색량과 쇼핑몰 방문자, 유입 등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실증적 수치와 데이터를 수집·분석했습니다. 또한, 그동안의 다양한 출연자와 스태프와 협업하며 터득한 경험을 살려 무조건적인 주장은 답이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광고주가 우려하던 부분들을 공감했고, 그 시장전문가인 광고주 의견을 녹여 부츠는 할인하는 등 방법으로 반영했습니다.

결국, 팩트에 근거한 자료와 눈높이 맞춘 설명으로 제안에 힘을 실었고, 양측의견이 고루 반영된 운영안에 광고주는 신뢰와 믿음을 보내주었습니다. 그 결과 전월대비 200% 이상의 광고수익률도 성취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52777Byte

답변
지방촬영을 갔습니다. 인사드리고 촬영을 논의하며 친근감을 쌓으려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녹화에 할머니는 갑자기 “못하겠다.” 하셨습니다. 하지만 추후 일정에 지장이 없기에 촬영캔슬은 절대 불가였습니다. 할머니 마음을 돌리기 위해 고민했고 결론은 진심으로 다가가기였습니다. 이후 다시 할머니를 찾았습니다. 할머니는 돌아가라 했지만, 인사만 전하겠다며 집으로 들었습니다.

이후 차 한잔 하며 할머니의 노고에 감사드렸고, 젊은 저도 힘든데 정말 고난이실 거라며 공감했습니다. 할머니의 영어는 놀라운 일이며, 자식과 손주들이 본다면 정말 자랑스러워 할 것이라 자신감을 북돋웠습니다. 그렇게 할머니는 다시 마음을 열어주셨고 남은 촬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77653Byte

답변
연출팀 막내로서 스태프를 관리하는 입장이었습니다. 촉박한 시간 환경에 스태프들 불만은 쌓여서 불평을 쏟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연출진들은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고, 저라도 변화를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후 지시가 아닌 요청과 양해를 구했고 밝은 표정으로 응했습니다. 또한, 먼저다가가 유대감을 쌓으며 애로사항을 물었고, 입장을 바꿔보며 능력 안에서 가능한 부분은 대안을 마련했습니다. 대표적 불만이던 끼니문제는 넉넉한 간식으로 이동 때라도 요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소한 배려였지만 경청과 공감으로 조직은 긍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고, 무섭기만 하던 카메라 감독님들도 미소를 띠어주었습니다. 이러한 화목한 환경에 저 또한 긍정적 힘으로 성공적인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8567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