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산업인력공단 2019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전기전자
  • 학점 3.43/4.5
  • 토익 810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10,05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1

[별점이유] 전체적으로 질문에 제대로 된 내용이 없음 [좋은점] 없음 [아쉬운점] 성의 없게 쓴 내용과 질문과 맞지 않는 내용 [보완요소] 자기소개서는 주어진 질문에 답을 하며 자신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현 자기소개서의 가장 큰 문제는 질문에 제대로 된 답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질문에서 무엇을 원하고 있고, 어떤 내용을 써야 하는지 좀 더 깊이 있게 생각하고 작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원동기가 너무 성의 없고 장난처럼 보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000회 이상의 디버깅으로 얻은 원인분석력+문제해결능력"

`유비쿼터스 시스템`이란 주제로 졸업작품 설계를 석사 1명과 학부 3명과 함께 구현한 적이 있습니다. 배웠던 지식들을 응용하여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집안의 시스템을 수동으로 제어하는 것 대신 원격제어 할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했습니다. 9달간 동안. 센서를 구해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Pspice로 Simulation을 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할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끊임없는 노력으로 행정 분야의 최고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93484Byte

아쉬운점 1 행정보다는 기술직에 더 적합한 내용입니다. 기술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써 놓고 행정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글로 마무리하고 있어 장난처럼 보입니다.

답변
"타문화 이해를 통해 열린 마음을 갖다"

전동기 제어 실험에서 말레이시아인 3명으로 구성된 팀에 배정되게 되었습니다. 조류해석 툴인 PSIM을 활용하여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고 LAB-VOLT 장비를 활용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소통에 문제가 생겨 유학생들에게 설명하는 데 변압기의 원리를 설명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했습니다. 3명 한팀이기 때문에 '프로젝트에서 열외되는 사람'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아쉬운점 1

SNS 회의를 열어 면담을 통해 역량을 파악하였고 역할 배분을 PPT 작성, 설계 툴 학습으로 나눴고 이해정도를 확인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소통에 문제가 생겨 유학생들에게 설명하는 데 변압기의 원리를 설명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했습니다. 3명 한팀이기 때문에 '프로젝트에서 열외되서"는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합심한 결과 전동기 제어실험 B이상을 맞을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459775Byte

아쉬운점 1 이 내용은 갈등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갈등은 두 가지 이상의 목표나 정서가 충돌하는 현상입니다. 이 사례는 단순한 문제사례입니다.

아쉬운점 2 B학점 이상을 받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질문의 요지에 맞는 사례를 제시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답변
먼저 합격여부가 잘못 통보되었다는 것을 알려야 하므로 합격자가 바뀐 사람에게 죄송하다는 문자를 보낼것입니다.
그 다음 B가 했던업무를 A가 확인하지 않았기 떄문에 A도 책임이 있음을 통감해야 한다. 다음엔 같이 신경써서 공문을 내보내기 전에 3번 정도 더 검토해본다고 공문을 내보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175300Byte

아쉬운점 1 질문을 제대로 읽어야 합니다. 아직 통보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답변
"120대 컴퓨터를 관리하며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얻다"

전산실에서 1년 동안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했던 적이 있습니다.
제가 맡았던 임무는 3개의 전산실에 있는 컴퓨터 120대 관리와 조교로서 교수님들의 강의 준비였습니다.

행정실 측에서는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해 프린트 비용을 무료로 하는 방침을 고수했지만, 학생들은 공짜이기 때문에 점점 권력을 남용하는 일이 많아져서 잉크를 갈아 끼우는 날이 잦아져서 카드리더기 설치를 건의했습니다. 이와 같이 공직자로는 책임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280478Byte

아쉬운점 1 질문에 맞게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사례를 쓰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양을 이야기하고 왜 그런지 설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