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문장력이 좋아 글은 잘 쓰지만 지원회사와 딱 맞는 경험사례가 없다는 점 [좋은점] 문장력이 좋고 질문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잘 반영함 [아쉬운점] 금융과 관련하여 어떤 준비가 있었는지 알수없음 [보완요소] 지원자는 이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것을 조사하고 분석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자료를 기반으로 이 자기소개서를 쓴 것 같습니다. 즉, 지식적으로 무언가 찾아본 것은 인정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원자가 제시한 각종 이야기 사례에서 금융에 대한 관심, 열정을 엿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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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산업에 호감을 가지게 된 이유를 제시한 것은 좋으나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떤 계기가 있었던 것인지를 제시하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특별함이 없는 회사 지원동기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흔히 쓰는 방식을 활용한 지원동기라는 것입니다. 회사의 장점, 강점을 나열하고 이런 회사에서 일학고자 지원했다는 식의 내용이 그것입니다. 지원동기는 회사 홍보글이 아닙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아쉬운점 3 거창하고 형식적인 문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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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다양한 은행업무 중 어떤 업무가 자신있는가를 묻고 있습니다. 개인영업인지, 기업영업인지 아니면 PB업무인지 은행에서 진행하는 업무에 대해 써야 하는데 고객응대라는 엉뚱한 이야기를 써 놓았습니다. 고객 응대는 모든 업무와 연관이 있는 일입니다.
아쉬운점 2 첫 시작이 엉뚱하여 이 부분도 특별히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를 불필요하게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있어 집중해서 읽을 수가 없습니다.
아쉬운점 3 마무리 역시, 첫 시작의 잘못으로 인해 엉뚱한 방향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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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사례가 특별히 혁신적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이고 이야기 소재도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가 나름대로의 논리로 이 사례를 합리화 하기는 했지만 특별히 공감이 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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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질문을 잘 이해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추구해야 할 방향 또는 로드맵을 묻고 있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회사가 어떤 식으로 경영을 펼쳐야 할지에 대한 내용을 묻고 있는 것입니다. 지원자는 엉뚱하게도 창의적인 아이디어, 협업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 역시, 질문의 의도에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