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경험은 있지만 이 회사를 위한 준비가 엿보이지 않음 [좋은점] 연관있는 경험을 희망직무와 잘 연결함 (면세점 경험) [아쉬운점] 왜 티웨이항공인가에 대한 의문이 해결되지 않음 [보완요소] 항공사 이름을 바꾸고 몇 부분만 수정하면 다양한 LCC에 다 지원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입니다. 이 말은 회사에 대한 분석과정이나 정보 수집과정에 특별함이 없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깊이 있게 회사의 특성을 확인했다는 것이 느껴질 수 있도록 기업, 산업 분석 활동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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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회사 및 직무에 맞춰 구성한 내용입니다. 그런데, 특별함이 없습니다. 과거는 LCC항공사에서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이라고 했는데, 무엇을 준비했는지 자기소개서를 아무리봐도 제대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현재는 특별한 내용이 아니고 미래 역시 막연한 꿈처럼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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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동기도 성의가 없고, 성장을 위한 요소도 막연합니다. 왜 티웨이항공을 선택했는가를 묻고 있는데, 이 회사에서 성장해 나가는 인재가 되고 싶기 때문에 지원했다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왜 이 회사에서 성장해 나가고 싶은 생각이 들었는지를 물었는데, 그에 대한 명쾌한 답이 없습니다. 성장요소로 제안한 것은 브랜드의 컨셉을 분명히 하고, 적절히 미디어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고, 쉽게 생각하여 쓸 수 있는 내용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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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면세점에서 일한 경험은 호감을 주지만 면세점 유통과정에 대해서 뭘 알고 있다는 것인지, 국가별 고객 니즈에 대해서 뭘 알고 있다는 것인지, 화장품 매장에서 뭘 연구했다는 것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내용으로 보았을 때, 그냥 평범한 활동을 한 것처럼 느껴지는데, 아주 거창하게 내용을 썼습니다. 이 내용을 공감시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근거가 제시되어야 하는데 그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