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한국가스기술공사 2019년 상반기 신입 전기·전자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전기전자
  • 학점 3.43/4.5
  • 토익 810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15,383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1

전반적으로 다시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의 의도에 맞지 않는 내용도 많고, 문장이 매끄럽지 않아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도 많습니다. 질문을 제대로 읽고 질문의 요구사항에 맞게 내용을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안정적인 수급을 달성하겠습니다"

한국가스기술공사의 4800km에 달하는 전국적인 공급망 관리와 국내 최초로 LNG 저장탱크 설계기술을 국산화시키는 등 자체적으로 높은 수준의 기술을 가지고 유지보수를 수행하는 점에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적 부터 유지보수하는일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친구들의 컴퓨터가 고장이 나면 항상 저를 찾곤 했습니다. 그때부터 정비일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졸업 이후, 전기기사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전기라는 업무가 다양한 일을 할수 있구나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안전한 가스 공급을 위해서는 24시간 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에 힘을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입사해서 꼼꼼한 전기직 직무수행으로 공공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힘쓰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17724Byte

아쉬운점 1 질문에 맞게 내용을 구성해야 합니다. 지원동기를 묻는 항목이 아니라 이 회사에서 호감을 가질 만한 어떤 역량을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가를 묻고 있습니다. 제시한 내용들이 전반적으로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답변
"제 전공을 살려 가장 헌신적으로 일할수 있는 곳"

주요업무:전기자격증을 공부하면서 계측장비와 보호계전기, 차단기정비 동작원리와 이론을 배웠습니다. 교육을 통해 측정장비사용방법, 보호계전기의 종류, 차단기 트립 발생 시 원인 해결방안에 대해 실습하였습니다. 고장계산 해석 및 변압기 용량산정 절연저항측정, 접지저항측정, 각종 전력설비의 이론방법을 배웠습니다. 전력설비의 조작법을 배우면서 장비에 대한 종류와 시험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62456Byte

아쉬운점 1 질문에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

답변
"헌신적인 열정을 가진 사람"

학부시절, SQL 언어를 활용하여 전 반적인 프로그래밍 지식이해 및 활용능력 측정하고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맡은 적이있었습니다. 그때 맡았던 프로젝트의 주제는 도서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저의 임무는 데이타베이스 구축 ,지휘 및 감독이 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처음 하는 거라 어떤 식으로 하는지 몰라서 `맨 땅에 해딩하듯`이 교수님에게 찾아가서 이해될 때까지 물어봤었습니다. 저를 제외한 나머지 두 명은 데이타베이스를 다룰줄 모르고 배우려는 의지가 부족해서 같은 조라는 소리에 기분이 내키지 않았습니다. 가장 문제 였던 것은 프로젝트의 참여도가 저조한 점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초적인 SQL쿼리문을 가르쳐 주고 그랬던 두 명은 수업이 끝나도 기꺼이 남아서 했습니다. 도와줄게 더 없느냐고 적극적으로 변한것이었습니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했던 노력 은 혼자일 때보다 배가됨을 느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81832Byte

아쉬운점 1 내용이 정리되어 있지 않아서 집중도를 떨어뜨리고 있고, 이 회사가 생각하는 헌신적인 열정을 가진 사람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회사의 인재상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그에 맞는 사례를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답변
A. 언제, 어디에서 겪은 경험이었습니까?
식스시그마 프로젝트를 했었을때 OOOOOOOO에서 별다방 프로젝트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B. 자원은 얼마나 부족하였으며 그 이유는 무엇이었습니까?
제한된 시간 10분이라는 목표를 두고 진행했습니다. 작업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했엇습니다.

C. 한정된 자원을 어떻게 활용하였고, 이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였던 점은 무엇이었습니까?
`별다방 고객만족 및 매출향상`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팀원 검품 3명, 배달2 명으로 나누고 잉여 인력과 작업장의 효율적인 배치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D. 어떤 결과를 얻었으며, 이 경험에서 얻은 교훈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결과 시그마 수준을 3.2에서 4.5로 향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공유함과 동시에 주어진 환경을 개선해서 작업환경의 능률을 올릴수 있다라는 것에 교훈을 배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65789Byte

아쉬운점 1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내용이 정리되어 있지 않아서 집중도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부가 질문에 대한 답도 정확히 맞지 않습니다.

답변
A. 언제, 어디에서 겪은 경험이었습니까?
전동기제어 실험과목에서 3상 유도전동기 프로젝트를 말레이시아 유학생 3명이서 함께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B. 그 일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었으며 귀하는 어떻게 그 일을 하게 되었습니까?
3상 유도전동기의 원리를 팀원들과 같이 공유하고 LAB-VOLT를 측정해서 결과를 팀원들과 같이 공유하는 내용이었습니다.
C. 자료를 꼼꼼하게 정리하기 위해 본인은 어떤 노력을 하였습니까?
바쁜 유학생들의 고충을 듣고 어학공부때문에 스케쥴이 잘 안맞았기에 시간을 조율하기위해 SNS회의를 열어 놓치기 쉬운부분이나 상기시켜야 하는 부분은 사진을 찍어 공유하였습니다.
D. 일의 결과는 어떠하였으며 이 경험에서 귀하는 어떤 교훈을 얻었습니까?
전원 B+학점을 취득을 하였으며 나의 조그만 노력이 남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칠수 있구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글로벌 인맥이라는 값진 경험을 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72803Byte

아쉬운점 1 질문의 의도에 맞게 내용을 정리해야 합니다. 비슷하게 쓰려고 노력한 흔적은 보이지만 맞는 내용은 아닙니다.

답변
A. 언제, 어디에서 겪은 경험이었습니까?
졸업작품인 H/W와 S/W를 융합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이라는 작품으로 저를 포함한 학부생 3명이 구현하였습니다.
B.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진행하고 있었습니까?
9달 동안, 센서를 구해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Pspice로 Simulation을 함으로써 Parameter의 특성을 도출했습니다.
C. 어떤 정보를 활용하였고 그 정보는 어떻게 얻었습니까?
처음에는 샘플코드를 보면서 연습을 하면서 기본을 익혔습니다. 또한, 배선작업을 작업을 하기 위해 PCB Artwork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따로 책을 사서 학습하였습니다.
D. 그 일의 결과는 어떠하였고, 이 경험에서 어떤 교훈을 얻었습니까?
수천번의 코딩을 통해서 클락주기를 완성시켰고 프로젝트를 완성시켰고 학부 2등이라는 결과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혼자했을때보다 협력을 해서 완성했을떄 기쁨은 배가 되었음을 느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68767Byte

아쉬운점 1 다양한 정보 활용이 핵심인데, 제시한 내용은 다양한 정보를 활용한 내용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