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코리아X이시한 NCS 59초의 기술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후기수집이벤트 기업분석보고서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합격자소서

(주)신한은행 2019년 상반기 신입 금융·보험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무역학과
  • 학점 3.66/4.5
  • 토익 820
  • 토스 Level6
  • 제2외국어 1개
  • 자격증 4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동아리 1회
  • 자원봉사 1회
  • 11,87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노력, 열정, 소통, 공감, 마음과 같은 추상적인 말을 끊임없이 주장하고 있고 이로 인해 지원자의 실제적인 능력과 지식 업무 스킬을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제시한 내용도 타 지원자 대비 특별한 내용이 없다는 점도 호감도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별점은 2개입니다. 지원자가 쓴 내용은 금융권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내용들입니다. 지원자가 금융사의 기업자산관리 직무를 선택한 것은 이 직무와 관련하여 특별히 준비한 것이 있어서가 아니라 이 직무가 은행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고 인기 있는 직무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문제는 지원자의 경험이나 취업준비과정이 이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다는 것입니다. 즉, 호감 가는 내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고객과의 신뢰로 영업이익을 만들어내다"

저의 가치관은 자기계발을 통해 저와 인연이 된 사람들과 함께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1이를 유지하고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열정을 다하는 것이 제 장점입니다. 하지만 대인관계를 소중히 생각해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하지 못한다는 것이 저의 단점입니다.
아쉬운점 2

저는 일본에서 셰어하우스 매니저 직무를 수행하면서 고객의 퇴실 주기가 너무 빨라 새로운 고객을 찾아야 하는 문제가 있었으며, 이로 인해 동료들이 힘들어하고 회사의 문제는 매출이 계속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저의 신념으로 기존 고객의 소리를 듣기 위해 업무 시간이 될 때마다 고객을 찾아가 문제점을 찾고자 하였습니다. 평소에 고객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저의 장점으로 신뢰 형성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고객의 목소리를 쉽게 취합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취합하여 니즈를 분석하였고 '①셰어하우스 주민들 간의 소통이 전혀 없다. ②셰어하우스 건물이 오래되었다.'라는 문제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서 제가 고칠 수 있는 첫 번째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였고 '일본문화체험'이라는 이벤트를 만들어 셰어하우스 고객 간의 소통을 유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고객의 만족을 유도하여 기존고객의 퇴실 주기를 1달가량 늦출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동료들에게 이벤트 기획 내용을 공유하여 저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하였습니다. 과거에는 동료들에게 민폐를 끼친다 생각해 싫은 소리 없이 저 혼자 일을 처리했었다면 내용을 공유해 각자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이벤트를 정기적 행사로 만들 수 있었고,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새로운 고객 20명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3

저는 기업 WM 직무에서 고객의 소리를 모두 취합하여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기획하여 고객의 목표를 달성하겠습니다. 또한, 신한은행과 저의 발전을 위해 끝없는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금융인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4

글자수 1,0051,732Byte

아쉬운점 1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좀 더 쉽고 직접적으로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단점은 무슨 말인지 알겠는데, 장점은 뭐라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쉬운점 3 질문을 잘못 이해하고 쓴 것 같습니다. 특정 경험을 구구절절하게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장과정, 학창시절 전반에 대해 설명을 하는 항목입니다. 즉, 자신의 성격과 가치관을 설명하되 가족, 학창시절, 인간관계 등을 관점에서 설명하는 항목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내용은 많은 지원자들이 흔히 쓰는 아르바이트 경험이라는 점도 식상하게 느껴집니다

아쉬운점 4 앞에서 제시한 경험과 지원직무가 무슨 연관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창조적 금융으로 가치를 더하다"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새로운 환경을 만드는 신한은행의 창조적 금융에 시너지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고수익 자산 관리 서비스 강점에 법인 영업의 탁월함을 결합해 새로운 방식을 만들어가는 신한은행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여 기업 WM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다는 확신에 지원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저 역시 무역학과 전공에 시대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새롭게 대응하는 방안을 강구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사고를 바탕으로 신한은행 창조적 금융 마인드에 기여하며 특히,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는 WM직무에서 기여하고 싶습니다. 또한, 일본 셰어하우스 매니저 직무에서 사람과 접점을 통해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고객지향태도를 길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얻은 저만의 가치를 신한은행 법인자산관리 컨설팅을 통해 시너지를 창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법인 고객과의 신뢰를 만들고 고객과 신한은행에 가치를 더하는 프로 금융인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03874Byte

아쉬운점 1 막연하게 쓸 것이 아니라 어떤 근거로 창조적 금융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직접적인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회사가 앞으로도 성장할 것 같아서 지원한다는 식의 내용은 회사가 원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아쉬운점 2 전반적으로 막연하게 작성되어 있고, 호감을 주는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고객자산 증대를 위한 공감력과 분석력"

기업 WM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공감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법인고객의 자산 가치 증대를 위해 고객이 가장 소중히 하는 가치를 함께 공감하고 조직과 고객이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다각도의 경제 상황 분석 능력을 해외지역연구 학회와 관련 전공을 통해 학습하였습니다. 세계의 경제 환경 변화에 따라 법인 고객의 금융 상태를 증대시킬 수 있는 컨설팅을 수행하겠습니다. 또한, AFPK자격증 취득을 통해 고객자산 가치 증대에 필요한 분석력과 이에 필요한 세무, 회계, 자산관리에 대한 지식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공헌 이념을 키웠으며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만났으며 원활한 관계유지와 공감력를 길렀습니다. 저는 "따뜻한 금융",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경영이념에 맞추어 고객과 조직의 가치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502860Byte

아쉬운점 1 특별함이 없는 내용입니다. 금융권 지원자가 일반적으로 준비하는 과정과 다르지 않습니다. 또한 무엇을 하였다는 말만 있고, 어떤 지식과 능력, 스킬이 있는지 이야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경험이 바로 지식이 될 수는 없습니다. 활동을 통해서 어떤 경험을 했고, 그 결과 무엇을 알고 있으며 그것이 지원직무의 어떤 부분에서 실제적인 전문성으로 연결될 수 있을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답변
법인고객과 따뜻한 마음을 공유하는 자산관리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글로벌로 향하는 신한은행의 목표에 맞추어 전 세계 법인 고객을 상대하는 자산관리 전문가가 되어 신한은행 조직과 저와 인연이 된 사람들의 가치를 더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서 첫째, 법인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는 자산관리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분석하여 지속 가능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둘째,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우는 자세로 자기 계발하겠습니다. 기업 WM 직무는 새로운 금융 추세와 경제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고객의 자산 증대에 기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서비스를 생각하고 맞추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고객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금융의 본업에 충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의 문화 속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고객과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세계의 후생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01865Byte

아쉬운점 1 실제적인 내용은 하나도 없고 뜬구름 잡는 내용만 있습니다. 추상적인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당연한 말, 기본적인 자세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런 당연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이 항목을 제시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답변
일본에서 인턴 생활 중 EU에서 디지털 택스에 대한 법안을 발표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제 전공에 관심이 있었지만 '디지털 택스'라는 용어는 처음 접했기 때문에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당시 거대 IT 기업이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활동을 하고 있지만, 물리적인 고정사업장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과세하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조사하던 중 국내에서도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관련 관세평가를 새롭게 제안하고자 연구논문을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난관이 있었는데, 거대 IT 기업이라 서비스 국경을 얼마나 이동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데이터 그리고 수익에 관한 자료가 존재하지 않았고 관련 법규가 없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제 EU가 어떤 것을 대상으로 세금을 부과하는지 자료조사를 하였습니다. 또한, 자료로 찾기 어려운 부족한 부분은 교내 전공 교수님을 통해 질문하고 관련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자료 수집을 통해 관세를 부과할 수 있는 근거를 직접 도표로 작성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과세 체계를 새롭게 만들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연구 논문을 공모전에 제출하였고 우수상이라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해결할 방법이 있다는 자신감과 "할 수 있다"는 열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신한 문화 속에서 창의적 접근을 통해 미래기술을 이해하고 시장에 적용시킬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6991,208Byte

아쉬운점 1 이야기 소재가 질문과 맞지 않습니다. 지원자는 수상 경험을 말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이 공모전이 어떤 공모전인지 설명도 제대로 하지 않아서 수상의 가치가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으며, 결정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발상의 전환에 대한 내용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주)신한은행’ 다른 취업정보

(주)신한은행 합격스펙 분석

  • 학점 3.71/4.5
  • 토익 838
  • 토익스피킹 Lv7
  • OPIC IH
  • 외국어(기타) 1
  • 자격증 2.4
  • 해외경험 1.1
  • 인턴 1.1
  • 수상내역 1.6
  • 교내/사회/봉사 1.6

‘(주)신한은행’ 직원들이 졸업한 대학교는 어디일까요?

커리어패스 자세히보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