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인바디 2019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영학과
  • 학점 3.78/4.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8,047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지원자가 이 회사에 왜 지원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내용 어디에도 회사의 특성, 직무의 특성을 언급한 부분이 없고 그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즉, 그냥 한번 지원해 본 회사라는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별점은 2개입니다. 남들이 다 쓰는 일반적인 경험에 의미만 그럴듯하게 쓴다고 해서 회사가 호감을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합격한 지원자들은 그 나름대로 다 이유가 있고, 보통 회사 및 직무와 관련하여 남다른 경험과 준비과정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야 성공한다"

'남들이 저렇게 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거야.' 보통의 사람들이 변화를 꺼리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거부합니다. 하지만 저의 성장과정은 달랐습니다. 평범한 생각을 새롭게 바꿔 새로운 기회를 찾는 First Mover의 자세가 지금의 저를 만들었습니다. 위와 같은 자세로 음식 sales 프로그램에서 매출액 1등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은 완제품을 구매하여 판매하는 것은 차별성이 없다고 판단하고 직접 요리를 하여 부스를 운영하겠다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들과 반대로 저는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은 비용이 과도하게 발생하고 준비과정이 복잡하므로 수익성이 높지 않다고 판단하고 완제품을 번들로 만들어 판매하겠다고 결정했습니다. 교내에 있는 천명의 중국인 유학생을 타겟으로 3가지의 중국 스낵을 준비해 직접 포장했습니다. 저렴한 단가를 바탕으로 하나의 번들에 2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웠고 매출액 32만 원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인바디 영업관리자의 역할은 우리 회사 제품과 기술의 M/S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영업강점을 창출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남들과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여 차별화된 성과를 창출한 경험을 통해 MS를 신장시킬 묘수들을 고안해 인바디와 함께 성장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전원합격을 향하여!"

군 복무 당시 최종학력이 중학교 졸업인 병사들의 검정고시 시험을 지원하는 책임자로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군대에서 병역의 의무를 다하면서 동시에 학위를 딸 수 있는 기회가 흔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는 제가 가진 역량으로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도전의식에 불을 지폈고 적극적으로 의사표명 하여 지휘봉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중간에 학생들 사이에서 교사로 온 병사들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왔습니다. 수업에 들어와서 열정적인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는 게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소통하는 책임자"의 2가지 모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조직원과 소통하는 책임자"이었습니다. 교사로 파견 온 병사들과 음료수를 마시며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에 성과와 관련해서 아무런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동기부여 요소가 없다는 점이 문제 발생의 근본적인 원인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조직과 소통하는 책임자"였습니다. 조직과 개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전원합격"이라는 목표를 대대장님께 전달하면서 목표를 달성하면 교사들에게도 3일짜리 포상휴가라는 대가가 돌아가도록 건의했고 이를 약속받았습니다. 단순한 지원 요청이 아닌 합리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제안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분위기가 어수선한 조직을 다시 한 번 정비할 수 있었고 결국에는 전원합격을 하여 학생과 교사, 대대장님까지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쌍방향 소통에 대한 역량을 발휘하여 인바디의 영업관리 직무를 맡으며 고객과 회사를 모두 만족하게 하는 결과를 창출해 내는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1,5302,623Byte

아쉬운점 1 내용도 특별하지 않지만 왜 질문에서 요구한 사항을 무시하는지 궁금합니다. 이 내용에서 진행 기간이 어디에 있고, 사용한 스킬과 지식이 무엇인지 어디에 있습니까?

아쉬운점 2 지원자에게 의미 있는 경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호감이 가지 않는 지루한 이야기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군 시절 경험은 어떤 내용이든지 실제 사회와 다른 특성의 조직이라는 한계로 인해 호감을 주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기업분석활동, 고객분석활동, 영업평가사례조사와 같은 주제로 자신의 열정분야나 스킬을 강조하는 것이 더 호감을 줍니다.

답변
"영업의 매력을 느끼다"

제과업계에서 영업 인턴으로 근무했던 시간은 영업 전문가의 꿈을 갖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OOOO 수원영업소에서 영업사원들과 실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던 순간들은 물론 달콤하지만은 않았습니다. 목표달성이라는 압박이 있었지만, 점주와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행사매대를 선점하는 등의 경험을 통해 영업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맥주 쇼케이스의 측면을 활용하여 경쟁사가 진입하지 않은 새로운 진열공간을 확보하여 매출 신장을 달성했던 경험을 통해 얼마든지 M/S를 신장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우리 회사 제품에 자신감을 갖고 거래처 관계자들과 소통하여 최종소비자들까지 인바디의 가치가 이어지도록 하는 교량 역할을 수행할 자신이 있습니다. 영업 전문가가 되겠다는 꿈을 달성하기 위해 인바디와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소통으로 이루어 낸 실적달성률 1등"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영업소 내에서 실적 달성률 1등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거래처를 방문할 때마다 점주들과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눈 결과, 발렌타인데이 때 OOOO에서 판촉과 행사 매대 배치를 맡아주었으면 좋겠다는 요청을 접수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영업소장님께 판촉사원들의 근무시간을 늘려 기존 계획에 포함되지 못했던 거래처들에도 배치할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영업소에 보관하고 있던 볼형 매대를 지원 요청하여 행사 매대의 구색을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월 매출 300만 원 거래처를 기준으로 영업사원 평균 대비 10%의 매출 신장을 달성했고 영업소 내에서 저희 팀이 2월 목표달성률 110%로 1등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을 통해 길러온 소통역량을 통해서 인바디에서 다각적 신체 평형 능력 분석 시스템 FRA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싶습니다.

이미 대학병원과 요양원, 보건소 등 많은 고객이 관심을 두고 있고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한국 사회를 보았을 때 Cash cow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시스템과 영업에 대한 저의 역량을 합쳐 인바디의 폭발적인 성장이 앞으로도 계속되도록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1,1011,873Byte

아쉬운점 1 전반적으로 다시 쓸 필요가 있습니다. 질문을 보면, 인바디를 조사하여 가능한 구체적으로 서술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는 인바디에 대해서 무엇을 조사하여 어떤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에 대한 답을 제일 먼저 제시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면 인바디에서 어떤 영업을 하고 있고, 이 회사에서 영업업무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고, 고객은 어떤 특성이 있는지, 그리고 현재 성과는 어느 정도이고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지, 이를 위해서 어떤 전략으로 영업을 수행하고 있는지 등 회사에 대한 조사 내용은 하나도 없고, 자신의 경험을 구구절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