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농업회사법인(주)농우바이오 2019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영학과
  • 학점 3.78/4.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9,29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영업 전문가가 되자"

19년 OO제과에서 동계 영업 인턴으로 근무했던 경험은 영업 전문가가 되겠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갖도록 만들었습니다. 꼼꼼한 분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목표 실적을 뛰어넘는 가시적인 성과를 냈을 때의 기쁨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Fact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소통하자"

사람은 상대방의 이미지를 첫인상으로 결정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영업사원이 우리 회사 제품들에 대해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을 매료시키기 위해서는 우리 제품의 스펙 및 타사대비 장/단점을 철저한 분석으로 숙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제품에 대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분석으로 만들어낸 매출 신장"

근거 있는 분석을 통해 매출을 10% 증대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OO제과 영업관리 인턴으로 거래처 관리 및 매출 관리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저희 팀은 저조한 실적 달성률을 끌어 올릴 다양한 방안을 시도했지만 이미 실행했던 과거의 방안들은 효과가 미비했습니다. 인턴의 신선한 시선으로 분석한 결과, 성장이 정체된 시장 상황 속에서 점주와의 유대관계 유지만으로는 매출 증가에 한계가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신규 진열공간 창출이 중요하다는 점을 파악하고 분석의 프레임을 진열 장점으로 맞추자 회사가 걸이식 홈이 있는 파우치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활용한 걸이식 매대를 맥주 진열대 측면에 설치하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월 매출 300만 원 거래처 기준 30만 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황금진열공간은 양보 못 해!"

또한, 인턴 기간 거래처와의 소통을 통해 황금 진열공간을 확보한 경험이 있습니다. 점주 분은 OO제과의 매대와 경쟁사 매대를 두고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좋은 진열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저는 가게 손님들 연령대 상 OO제과의 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는 점과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더 나은 구색을 꾸릴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fact를 기반으로 한 설득을 했고 계산대 근처 황금 진열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꼼꼼한 분석력과 자신감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농우바이오와 함께 영업 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달성해 나아가겠습니다.

글자수 1,1201,902Byte

답변
"책임자로서 달성한 전원합격"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이 책임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에게 주어진 업무는 끝까지 책임지고 완수한다는 마음가짐이 모여서 하나의 공동체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이런 신념을 가진 저의 책임감 수준은 100점입니다. 책임자로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책임감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군 복무 당시 최종학력이 중학교 졸업인 12명의 병사의 검정고시 시험을 지원하는 책임자로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중간에 학생들 사이에서 교사로 온 병사들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왔습니다. 수업에 들어와서 열정적인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는 게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소통하는 책임자"의 2가지 모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조직원과 소통하는 책임자' 이었습니다. 교사로 파견 온 병사들과 음료수를 마시며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에 성과와 관련해서 아무런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동기부여 요소가 없다는 점이 문제 발생의 근본적인 원인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조직과 소통하는 책임자'였습니다. 조직과 개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전원합격"이라는 목표를 대대장님께 전달하면서 목표를 달성하면 교사들에게도 3일짜리 포상휴가라는 대가가 돌아가도록 건의했고 이를 약속받았습니다. 단순한 지원 요청이 아닌 합리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한 제안을 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분위기가 어수선한 조직을 다시 한 번 정비할 수 있었고 결국에는 전원합격을 하여 학생과 교사, 대대장님까지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을 통해 책임감이 모든 일의 기본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설정한 목표에 대해서 모든 것을 쏟아 부어 이루어 내겠다는 마음이 결국 조직원 모두를 위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책임감을 실현하기 위해 제가 가진 소통에 대한 역량을 발휘하여 농우바이오 영업 및 마케팅 관리 직무를 맡으며 개인과 회사를 모두 만족하게 하는 결과를 창출해 내는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1,0371,788Byte

답변
"끈질긴 인내심으로 만든 새로운 관계"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과정에서 실패를 경험하고 인내심과 노력을 통해 결국 실패를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교환학생으로 6개월 동안 독일의 OOOOOO라는 도시에서 생활했습니다. 한국인이 없는 타지에서 생활하다 보니 언어와 문화의 장벽에 부딪혔습니다. 이러한 어려움과 혼자서 지낸다는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해 현지인 친구들을 사귀어야겠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처음부터 생각대로 상황이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낯선 사람에게 호의적이지 않은 독일 사람들은 제가 먼저 다가가서 말을 붙여도 단답형으로 대화를 끝내기 일쑤였습니다. 혼자서 방에 들어와 저녁을 먹는 날이 계속되었습니다. 처음에 다가갈 때 그들과 제가 공통으로 공유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고민했고 K-pop이 떠올랐습니다. 그다음부터 방탄소년단 이야기를 하는 독일인들에게 가서 그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한국 아이돌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그렇게 다가가서 그들의 생활방식과 문화, 대화방식에 대해서 끊임없이 물어보고 습득하는 인고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3개월이 지나고 처음으로 5명의 독일인 친구들에게 바비큐 파티에 초대되었을 때의 기쁨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인연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무런 준비도 없이 다가가기보단 상대방의 관심사와 환경에 대해서 충분히 파악하고 분석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삼고초려의 마음으로 포기하지 않고 진심을 보일 수 있는 끈질김이 필수라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을 통해 쌓은 포기하지 않는 끈질김으로 주어진 목표 실적을 달성하여 농우바이오와 함께 성장하는 신입사원 되겠습니다.

글자수 8531,476Byte

답변
"어려운 상황에서도 굳건하게"

고구마는 열에 강하여 고온에서도 가지고 있는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어려운 상황에 부닥쳤을 때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도전하여 돌파구를 찾아내는 저의 모습과 닮아있습니다.

"내 일의 주인은 나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맡은 부분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창업 인턴십'이란 수업을 수강한 적이 있습니다. 그 수업은 캠퍼스 내에 있는 신생기업에 팀원으로 합류하여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OOOOOOOO'라는 회사와 함께 보유한 특허를 활용해 뛰어들 시장과 사업아이템을 선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비전공 분야에서 특허를 활용하여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새로운 기획안을 창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스타트업 회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다는 책임감으로 회사 사람들과 한마디라도 더 하기 위해 비흡연자임에도 흡연장에 내려가 말을 붙이곤 했습니다. 또한, 회사와 약속한 미팅 시간 이외에도 일주일에 5일씩 사무실로 찾아가 특허 기술에 대해 비전공자로서 익혀야 할 점에 대해서 끊임없이 질문했습니다. 신사업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보유한 기술의 장단점을 모두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얻은 지식과 회사의 니즈를 바탕으로 공기정화 필터가 내장된 오토바이 헬멧을 출시하자는 기획안을 제안했습니다. 특히, 해외시장 진출을 원했던 회사의 요구에 맞게 동남아의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상품을 제시하여 수업 끝에 진행된 시상식에서 3등을 수상했습니다.

진지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회사를 위해 노력해 주었다며 수업 종료 후 대표님이 고마움을 표현하셨을 때의 기쁨은 그간의 수고를 말끔히 씻어 주었습니다. 주어진 일을 책임지고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꾸준히 보인다면 조직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영업은 회사에 이윤을 안겨다 주는 최종점입니다. 영업 조직원 개개인이 매출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목표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 회사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졌던 마음가짐처럼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갖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1381,96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