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구아이앤씨 2019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영학과
  • 학점 3.78/4.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28,08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한국 1등을 넘어 세계로"

삼구아이앤씨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에 제가 가진 역량을 보태고 싶습니다.

HR서비스 업계에서 최초로 매출 1조 원을 달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고객의 발전이 나의 발전이라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임감과 소통에 강점이 있는 인재와 고객정신을 경영이념으로 삼는 회사가 만났을 때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는 이런 삼구아이앤씨의 "사람중심" 철학을 한국만이 아닌 세계 곳곳에 전파하고 싶습니다. 용역 계약 업체를 2~3년에 한 번씩 교체하는 현실 속에서 고객만족을 중점으로 삼는 삼구아이앤씨의 기업 정신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실한 경쟁우위 요소가 될 것입니다.

현재는 국내 회사들의 활발한 동남아 시장 진출을 타겟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 현지에 진출한 글로벌 회사들을 우리의 고객으로 만들겠습니다. 2025년까지 국내 5만 명과 해외 5만 명, 총 10만 명의 인력 확보를 통해 글로벌 HR서비스 회사가 되겠다는 삼구아이앤씨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신입사원 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55941Byte

답변
"내 일의 주인은 나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맡은 부분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 시티 그리드'라는 회사와 함께 보유한 특허를 활용해 뛰어들 시장과 사업 아이템을 선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스타트업 회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다는 책임감으로 회사 사람들과 한마디라도 더 하기 위해 비흡연자임에도 흡연장에 내려가 말을 붙이곤 했습니다. 또한, 회사와 약속한 미팅 시간 이외에도 사무실로 찾아가 특허 기술에 대해 비전공자로서 익혀야 할 점에 대해서 끊임없이 질문했습니다. 신사업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보유한 기술의 장단점을 모두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얻은 지식과 회사의 니즈를 바탕으로 공기정화 필터가 내장된 오토바이 헬멧을 출시하자는 기획안을 제안했습니다. 특히, 해외시장 진출을 원했던 회사의 요구에 맞게 동남아의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상품을 제시하여 수업 끝에 진행된 시상식에서 3등을 수상했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을 통해 키운 책임감을 통해 맡은 일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를 갖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73996Byte

답변
"전원합격을 향하여!"

군 복무 당시 최종학력이 중학교 졸업인 12명의 병사의 검정고시 시험을 지원하는 책임자로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중간에 학생들 사이에서 교사로 온 병사들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왔습니다. 수업에 들어와서 열정적인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는 게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소통하는 책임자"의 2가지 모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하급자와 소통하는 책임자"이었습니다. 교사로 파견 온 병사들과 음료수를 마시며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에 성과와 관련해서 아무런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두 번째는 "상급자와 소통하는 책임자"였습니다. 조직과 개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전원합격"이라는 목표를 대대장님께 전달하면서 목표를 달성하면 교사들에게도 3일짜리 포상휴가라는 대가가 돌아가도록 건의했고 이를 약속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결국에 전원합격을 하여 학생과 교사, 대대장님까지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쌍방향 소통에 대한 역량을 발휘하여 영업사원과 회사를 모두 만족하게 하는 결과를 창출해 내는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821,006Byte

답변
"자신감 넘치는 발표 스킬을 위한 노력"

Business English라는 수업을 수강할 때입니다. 영어로만 진행되는 수업에서 발표 중에 실수할 것을 걱정했고 이는 소극적인 수업 참여로 이어졌습니다. 2가지의 자기개발 방안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국제처의 International lounge를 1주일에 3번씩 방문하여 유학생들과 친분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영어를 사용할 때 혹시나 실수할까 걱정했던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원어민이 아니므로 완벽한 영어 구사에 대한 강박증을 버릴 필요가 있다는 점을 깨닫았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영어 회화 스터디를 만들었습니다. 직접 학교 웹사이트에 홍보하여 스터디원들을 모집하고 매주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10분씩 발표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았습니다. 제가 발표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남겨 발표 도중에 점점 말이 빨라진다는 점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2가지의 자기개발 방법들을 통해 자신감 있게 수업 도중에 손을 들고 발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고 학기 말에 A+를 받았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안해 내겠습니다.

글자수 592985Byte

답변
"강점: 소통으로 확보한 황금 진열공간"

OO제과 동계 영업 인턴으로 근무하며 장점인 소통 능력을 활용해 황금 진열공간을 확보한 경험이 있습니다. 점주 분은 계산대 옆 매대를 어느 회사의 것으로 채울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CVS가 아니므로 손님들의 연령대를 고려했을 때 OO제과의 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는 점과 OO제과의 다양한 초콜릿 라인을 통해 풍성한 구색을 꾸릴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점주 분과 소통했습니다. 결국, 엔드 매대 쪽 황금 진열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꼼꼼한 분석력과 근거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거래처와 협의에서 최선의 결과를 창출해 내겠습니다.

"약점: 조급함 개선을 위한 노력"

저는 어떤 일을 실행할 때 조급함을 자주 느낍니다. 걱정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지만, 이는 어떤 일이든 꼼꼼하게 준비하고 실행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항상 일정을 메모하고 크고 작은 일들의 개선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준비가 있으면 걱정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제가 맡은 업무에서 발생 가능한 변수들을 모두 확인하고 대비하여 목표 실적을 꾸준하게 달성할 것입니다.

글자수 576979Byte

‘㈜삼구아이앤씨’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