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자기소개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내용만으로 항목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회사의 서비스에 대해 어느 정도 학습할 필요가 있는데, 지원자가 작성한 내용을 보면 이 회사의 서비스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점에서 별점이 2개입니다. 새로운 쏘카존 개발과 관련된 항목에서는 현재 쏘카존의 현황 분석이 없었다는 점이 아쉬웠고, 매출 향상 전략은 특별함이 없었습니다.
글자수 914자1,529Byte
아쉬운점 1 학생인 지원자의 관점에서 전반적으로 나름 잘 분석했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현황분석이 없이 그냥 자신의 생각을 제시했다는 것입니다. 쏘카는 경쟁사에 비해 비교적 다양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경쟁사가 대학 내에서 공유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런 내용이 쏘카가 대학 내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제한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포함하여 현재 쏘카가 경기지역, 특히 지원자가 추천한 수원과학대학교 인근에서 어느 정도 활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사전에 분석한 뒤, 그 내용을 활용하며 자신의 주장을 강조하면 더 신뢰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834자1,413Byte
아쉬운점 1 우선, 이 내용이 뭘 말하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쏘카의 경우, 생산성을 사전 검토한 후 차량을 운영해야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 테스트 운영도 없이 계약을 먼저 진행한다는 점은 위험요소가 있어 보입니다.
아쉬운점 2 편도 서비스는 이미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개인별 편도 노선을 등록하게 하는 것은 관리함에 있어 수많은 경우의 수가 있다는 점에서 실효성이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