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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아시아나항공(주) 2018년 하반기 인턴 호텔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건축학과
  • 학점 3.27/4.5
  • 토익 980
  • 오픽 AL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교내활동 1회
  • 자원봉사 1회
  • 12,412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별점이유] 무슨 이유로 지원자를 뽑아야 할 지 잘 모르겠음 [좋은점] 특별히 찾을 수 없음 [아쉬운점] 캐빈 승무원의 업무 및 취업을 너무 단순하고 쉽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음 [보완요소] 지원자가 서비스 아르바이트를 아주 많이 했다는 것도 잘 알겠고, 맬버른, 방콕, 도쿄 등 여행을 다닌 것도 잘 알겠습니다. 딱 하나만 묻겠습니다. 캐빈 승무원의 업무에 대해 무엇을 조사해 보았고, 해당 업무와 관련하여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지식이나 능력을 쌓기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한 가지만 더 묻겠습니다. 아시아나 캐빈승무원은 타 항공사의 승무원과 어떤 다른 점이 있습니까? 결론적으로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는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내용이 없고, 이는 그와 관련한 준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행복을 전하는 서비스"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로 행복을 전하면서 발견한 서비스직에의 적성을 아시아나에서 발휘하고 싶기 때문입니다.아쉬운점 1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부터 호텔 수영장, 카페, 의류 매장, 장난감 가게 등 고객을 상대하는 수많은 업종에서 근무해 보았습니다. 술에 취해 욕설하거나, 저금통을 가져와서 쏟으며 결제하거나, 혹은 아이를 잠시 봐달라는 부탁을 하는 등 각양각색의 고객이 존재했습니다. 성별, 연령대, 국적 등 다양한 배경의 고객을 상대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통해, 어떤 어렵고 난감한 상황에서도 의연하게 대처하는 서비스 직무 역량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서비스 평가 항공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4년 연속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에서,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서비스로 영예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꾸준한 혁신을 통해 기술의 향상을 도모하는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 또한 세계 항공업계를 이끄는 기업이 되는 데 이바지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을 배려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미소를 잃지 않는 서비스 정신으로 아시아나항공이 고객 만족의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아쉬운점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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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그러니까 왜 이 회사에서 그렇게 하고자 하는지, 이 회사가 왜 그렇게 하고 싶도록 만드는 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아마도 많은 지원자들이 서비스 아르바이트 경험을 강조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 이외에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 경험을 제시할 만한 것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아쉬운점 3 많은 지원자들이 가장 쉽게 쓰는 회사 홍보용 칭찬 글입니다. 이런 내용을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지원동기 항목이니 지원동기를 좀 더 구체적이고 정성껏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
"인사는 밝게, 대화는 친근하게"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경험이 무엇인가?’
누군가 이렇게 물어본다면 저는 자신 있게 여행이라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원래 소심하고 낯을 가리는 성격이었습니다. 하지만 여행을 즐기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기회가 생겼습니다. 멜버른에서 맥주에 대해 별의별 이야기를 나누었던 노숙자 아저씨, 방콕에서 만났던 안양 출신의 미군, 도쿄에서 함께 춤을 추던 케이팝 팬까지 모두 여행을 하지 않았다면 만날 수 없는 유쾌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여행을 통해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접하면서, 어느새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웃으면서 먼저 인사말을 건네는 적극적인 성격이 되었습니다. 밝은 얼굴로 먼저 말을 걸었을 때, 이를 마다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고 흥미로운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아쉬운점 1

최고의 안전과 더불어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목표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아시아나항공은 국제적 역량을 지닌 인재가 필요합니다. 편견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적극성과 친근함을 갖춘 인재인 저는, 다양한 문화와 배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캐빈승무원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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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성장과정은 어디에 있습니까? 특성을 잘 알겠는데, 성장과정이 없습니다.

아쉬운점 2 이런 식의 형식적인 마무리는 글자 수 낭비에 불과합니다. 본문에 좀 더 충실해야 합니다. 현재 내용에서는 성장과정이 없습니다.

답변
"행동으로 변화에 앞장서다"

현실에 불평하기보다 행동으로 변화를 주도하여 학생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일을 가장 칭찬해주고 싶습니다.좋은점 1
대학 신입생 시절 학우가 학생회에 불만족한 모습을 보고, 이듬해 학생회 임원으로 출마하여 신임을 받는 학생회를 만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OO학부 부학생회장으로서 가장 먼저 학우가 학생회에 불평하는 원인을 조사했고, 학생회비 내역을 공개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인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역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확신했기에, 학우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 않던 이전 학생회와 달리 즉시 실천하여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신망을 받는 학생회를 이루었고, 이후의 학생회도 바람직한 학생회 운영을 본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아쉬운점 1

시시각각 변화하는 추세에 따라 관행을 답습하지 않고, 변화를 이끄는 기업이 미래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를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조직을 이끌 수 있는, 계획을 실천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고 끊임없이 더 나은 조직을 연구하며 솔선수범하는 자세는 아시아나항공의 고객 만족 서비스에 소중한 밑천이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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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결론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무슨 이야기를 쓰려고 한 것인지는 잘 알겠는데, 이야기 소재가 특별히 호감을 주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지원자가 한 일은 당연히 그렇게 해야 맞는 일입니다. 특별히 잘했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런 식의 형식적인 마무리는 글자 수 낭비에 불과합니다. 본문에 좀 더 충실해야 합니다.

답변
"끊임없이 배우는 전문가"

고객을 배려하는 진심 어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두 가지 계획을 반드시 실천할 것입니다.
첫째, 한국어와 영어 수화를 배우겠습니다. 캐빈승무원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전 세계 모든 고객에게 차별 없는 서비스를 성심성의껏 제공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고객까지도 배려하고 가족같이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수화를 공부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배워, 불편 사항이나 필요한 물품이 없는지 세심하게 확인하여 서비스로 감동을 선사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둘째, 미국 노선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최근 미국 노선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이 관련 노선의 상품 프로모션을 강화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한국인의 미국 여행, 미국인의 한국 여행이 활발해지면, 이에 따라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능숙한 영어 실력과 국제적 에티켓이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편안한 의사소통을 위해, 생소할 수도 있는 영어 표현과 미국 문화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배우겠습니다. 아쉬운점 2
고객에게 항상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지식을 쌓는 일을 소홀히 하지 않는 열정적인 아시아나항공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971,035Byte

아쉬운점 1 한국어와 영어 수화가 중요하다면 이미 현재 가능한 지원자를 뽑을 것입니다. 입사하여 무엇을 배우겠다는 식의 포부는 지원자에게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지원자가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그에 맞춰 무엇을 할 것인지를 제시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아쉬운점 2 미국 노선 전문가는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 그에 대한 내용이 구체적으로 설명되어 있지 않고, 단순히 영어 실력과 에티켓을 말하고 있습니다. 미국문화 이야기도 무엇을 어떻게 어느 수준까지 할 것인지 등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