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는 자기소개서 내용에서 자신이 물류와 유통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다고 직접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분야에 대한 열정은 어느정도 인지 확인이 되어야 하는데, 그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즉, 지원회사의 사업이나 서비스에 대한 열정이 어느 정도인지 알지 못하고, 산업에 대해 이해도가 없는 지원자를 회사가 왜 관심을 가져야 할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지원자는 전공 학습과정에서 나름대로 데이터도 분석한 경험이 있고, 각종 툴을 활용한 경험이 있지만, 이는 타 지원자와의 차별점도 아니고 특별한 성과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회사 및 직무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새로운 경험과 사례를 제시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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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구체적인 회사 지원동기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런 내용을 쓰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왜 유통업에 관심이 있고, 다양한 회사 중, 이 회사에 지원을 결심했는지를 써야 합니다. 아마도 지원자는 이 회사가 목표 취업회사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알고 있는 회사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동기를 쓰는 항목에서 이 내용이 왜 갑자기 나오는지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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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직무와 관련된 경험, 회사경험이라는 점이 호감을 주지만 내용이 정리되지 않은 느낌입니다. 지원자가 강조하는 것이 다양해서 집중도가 떨어진다는 점이 문제이고, 인턴 경험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대단한 일을 한 것 같은 느낌으로 글을 써서 자신의 업무 성과를 과장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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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에게는 이 경험이 특별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수 있지만 회사에서는 특별히 호감을 가질 만한 경험이 아닙니다. 비슷한 봉사활동 사례가 많기 때문에 특별하게 와 닿는 주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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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런 당연한 이야기를 쓰는 항목이 아닙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의 학습계획에 회사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아쉬운점 3 막연하게 무엇을 하겠다고 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할 것인지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