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화학 2018년 하반기 신입 구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기계계열
  • 학점 3.56/4.5
  • 토익 970
  • 오픽 IH
  • 자격증 1개
  • 15,81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전반적으로 호감가는 내용이 없고 건성으로 쓴 자기소개서입니다. 전반적으로 글의 분량이 너무 적습니다. 지원자는 이 회사 입사에 열정이 없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공계 전공자임에도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에서 기술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다는 점이 이상합니다.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항목에서도 기술에 대한 내용보다는 그 활동에 임한 태도에 초점을 맞춰 설명하였습니다. 결정적으로 지원 분야를 위해 준비한 것이 박람회 참가 단 하나라는 점도 어의가 없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Energy Plus에서 LG화학을 만나다"

저는 신입 발전 기초과정을 통해 에너지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이후 OOO에서 열린 OOOOOO 2017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OOOOOO 2017에서 많은 시간을 LG화학의 부서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LG화학의 소형전지와 소형전지가 적용된 제품들을 보고, 전 세계로 뻗어나가 있는 LG화학의 전지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전지 분야와 관련된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전지에 대한 엔지니어적 지식을 통해 여러 부서의 요청에 원활히 협력할 수 있는 구매팀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304491Byte

아쉬운점 1 결론적으로 지원자가 한 것은 박람회 같은 행사에 가서 이 회사 부스에서 설명들은 것이 전부입니다. 지원직무 지원동기도 없고,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묻지도 않은 입사 후 포부를 써 놓았습니다.

답변
"부팀장의 리더십"

저는 여러 대외활동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팀워크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한 번은 5명으로 구성된 팀에서 부팀장을 맡아 교육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적이 있습니다. 주어진 200만원을 통해 2박 3일간의 교육 봉사활동을 직접 계획, 구성하는 일이었습니다. 활동이 이어지면서 팀원들 간의 활발한 아이디어 제시와 의견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원하는 수준의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 맞닥뜨리는 문제에 대한 막막함과 막연한 두려움임이 가장 큰 원인이라 생각하여 팀장과 함께 캠프의 기초적인 뼈대를 구성하고 팀원들에게 아이디어와 수정에 대한 의견을 받아들였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통해 팀원을 이해시키고, 팀원의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통해 수정하는 방식으로 참여도를 높여 완성도 높은 캠프를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얻게 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팀워크 능력으로 부서 간의 협력과 구매 직무에 적용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496856Byte

아쉬운점 1 지원자는 왜 자꾸 하나의 사례를 구구절절 설명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항목은 지원자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쓰고, 자신의 성격의 장점과 보완점을 쓰는 항목입니다. 지원자는 제시한 사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 팀워크 능력이 있다고 말했는데, 성격의 장점과 보완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리고 제시한 사례도 지원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팀워크 능력을 가늠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답변
"LG화학의 든든한 서포터"

에너지 시장의 변화에 맞춰 안정적이며 수명이 긴 LG화학의 고효율 전지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생산과 제품개발 업무 등을 보조해주는 구매 직무를 통해 LG화학을 계속 전지 분야의 선두주자로 만들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148249Byte

아쉬운점 1 건성으로 쓴 꿈과 비전입니다. 이 회사 취업에 별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