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학)연세대학교연세의료원 2019년 상반기 신입 간호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간호학과
  • 학점 3.59/4.5
  • 토익 790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40,28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요양원 봉사, 헌혈 장려 캠페인 등을 하는 RCY단원으로 활동하면서 타인과 더불어 공존하는 삶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에 대해서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제가 지향하는 중요한 삶의 가치가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함께 기아로 고통 받고 있는 해외아동을 후원하기 위하여 학교봉사단으로 활동하였으며, 작은 나눔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글자수 230397Byte

답변
최고의 의료환경과 서비스로 환자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세브란스병원은 제가 강남세브란스병원으로 견학을 다녀 온 뒤부터 선망해 온 병원이 되었습니다. 견학에서 CPR상황을 침착하고 전문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전공공부에 더욱 집중을 한 계기가 되어 성적을 올릴 수 있었고 실습에서도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세브란스 병원에서 환자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의료진 중 일원이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간호에 대한 최신경향 및 학술지를 지속적으로 접하면서, 더 나은 간호를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6년 후에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해 전문성을 향상시켜 병원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글자수 371644Byte

답변
임상실습 당시 당뇨환자들의 혈당을 측정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한 환자가 혈당 측정을 거부하였는데 대화를 통해 하루에도 여러 번 혈당을 재는 이유를 몰라 거부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우선 환자의 불편함에 공감하면서 혈당측정의 목적과 여러 번의 혈당 측정 이유를 차근차근 설명해드렸습니다. 설명이 끝난 뒤 대상자께선 밝게 웃으시며 흔쾌히 측정에 응하셨고, 공감과 배려의 자세로 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입사 후에도 대상자입장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며 먼저 다가가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301526Byte

답변
신입생 때 동기들과 함께 4학년 선배님들의 나이팅게일 선서식 축하공연을 하였습니다. 노래에 맞춰 단체율동을 준비했는데, 몇몇 동기들이 동작, 동선을 어려워해 문제가 생겼습니다. 저 또한 단체율동에 익숙하지 않은 터라 난감하였지만 동기들과 1:1 맞춤 코칭으로 동선을 짜고 어려운 동작을 동기들의 몸동작에 맞게 서로 보완해가며 3주 간 노력한 결과, 행사당일 화합과 협동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 선배님들과 교수님들께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글자수 247425Byte

답변
첫 임상실습 날, 긴장되고 모르는 것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선생님들을 열심히 따라다니며 관찰하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며 적극적으로 실습에 임했습니다. 퇴근 후엔 알려주신 내용을 메모한 수첩을 보며 잠들기 전까지 공부에 매진하였습니다. 3일째부턴 선생님들이 필요한 물품을 가져다 드릴 수 있게 되었고, 꼼꼼하게 환자들을 체크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 결과 담당선생님께 신규간호사라 해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는 칭찬을 들으며 실습을 종료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52437Byte

답변
대학교 시절 중풍 및 치매 어르신들이 계신 요양시설에서 6개월 간 봉사를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잦은 봉사자 교체로 어르신들께서 정을 주지 않으셔서 라포형성이 어려웠지만 친 할아버지, 할머니라는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다가갔습니다. 마지막 날엔 눈물을 흘리며 섭섭해 하셨습니다. 타인의 마음을 여는 것은 화려한 언변이 아니라 진심어린 마음임을 저는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20235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