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에서 알고자 하는 부분을 대답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한 경험을 묻는 항목에 어떤 아이디어를 발휘하였는지 드러나지 않고, 타인과의 협력을 물어보는 항목에도 협력 부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항목을 정확하게 읽고 파악한 후 이에 적합한 답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경험 기술서를 작성할 시에는 한국장학재단에서 하는 사업, 업무가 무엇인지 파악한 후 이 일을 잘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그리고 지원자가 지니고 있는 경험이 이와 어떤 연결 고리가 있는지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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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교육 행정 업무를 실제적으로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동기를 작성한 점 좋습니다. 설립취지에 부합하는 지원동기를 잘 제시해 주었습니다. 더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본인의 가치관과 연결시켜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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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의사소통 역량이 잘 나타나게 사례를 구성한 점 좋습니다. 의사 전달을 정확 명료하게 한 것 이외 또 어떤 의사소통 스킬을 활용했는지 제시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내용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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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사례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좋은 성과가 있었다고 설명하긴 어렵습니다. 두 기업의 전략에 공통점이 없다는 결론이 왜 독특한 결론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의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효율적으로 일하여 성과를 높이기 위해 아이디어를 냈던 경험들을 소재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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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에서 요구하는 타인과의 협력이 전혀 드러나지 않는 소재입니다. 협력을 위해 본인이 했던 노력, 역할이 나타나도록 내용 구성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메르스 소재 자체가 호감가는 내용이 아닙니다. 지원자의 어떤 강점을 어필하고자 하는지도 모호하고, 결과도 큰 성과로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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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전반적으로 내용이 너무 많이 축약 되어있고, 본인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행동과 노력을 하여 성과가 있었는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제시한 경험이 직무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전혀 파악이 되지 않습니다. 지원자의 역할 및 성과를 내기 위한 과정에서 드러난 강점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이는 직무와 연결 지어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