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호감 가는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지원자가 왜 공공기관에서 일을 하고 싶어하고 , 왜 인턴으로 지원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없습니다. 또한 석사과정을 졸업한 고학력자가 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행정 업무를 하고 싶어 하는지에 대해서도 공감할 수 없었습니다. 지원동기는 지원자의 사적인 이익에 초점을 맞춰 작성하였고, 입사 후 수행 업무가 무엇인지 제대로 조사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사례를 제시하는 항목에서는 제시된 사례가 회사 및 직무와 연관성이 없는 사례라서 호감이 가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항목은 질문의 요구사항과 일치하지 않는 사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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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황당한 지원동기입니다. 회사에 자신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인턴이기에 무언가를 배우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는 학원이 아닙니다. 인턴도 직원인데, 회사에 사무능력을 배우러 온다는 사람을 직원으로 뽑을 이유는 없습니다. 즉, 무언가를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회사에서 일하는 동안 어떤 점에서 회사에 도움이 되고 인정을 받을 것인지를 먼저 생각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성의가 없는 내용인 점이 아쉽습니다. 본인이 입사 후 수행하게 될 업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가를 묻고 있습니다. 이는 최소한 이 회사 인턴은 어떤 일을 하는지 조사해 보고 그 내용에 맞게 자신의 준비과정을 쓰라는 것인데, 막연한 이야기만 하고 있습니다. 즉, 이 내용은 이 회사 인턴에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태도에 대해 써 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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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질문에서 요구한 예상치 못한 문제로 난관에 부딪혔을 때의 문제 해결 사례를 제시한 점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해결한 사례를 제시해야 하는데, 이전에는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또한 사례가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관련이 있는 소재도 아니고, 공기업 관련 사례도 아니며, 직무에서 수행할 행정업무와 연관된 사례도 아닙니다.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호감을 주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막연하게 사업에 있을 위기라고 이야기하기 보다는 실제 인턴이 수행하는 업무를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더 호감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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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공공기관 업무 경험을 제시한 사례라는 점이 회사에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질문에는 본인의 의사와 정반대되는 주장을 하는 사람을 설득시킨 경험을 쓰라고 했습니다. 제시된 내용은 그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을 요청하여 개선한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