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에 대해 호감을 가질만한 소재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는 아마도 다양한 서비스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어서 항공사 승무원에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탈락하는 많은 지원자들이 이와 같은 생각을 자기소개서에 쓰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말은 지원자의 생각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이 것 만으로 승부를 걸기에는 부족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항공서비스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으며, 경쟁사와 대비하여 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강점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이 회사의 승무원 업무는 타 회사와 어떤 점이 다르고 그에 어울리는 역량을 가지기 위해서는 무엇을 강조해야 하는지 알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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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너무나 당연하고 많은 지원자 들이 제시하는 내용이라 식상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생각을 제시하면 더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제시한 내용이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다음 내용이 어떤 내용이 될 지 너무나 명확하게 유추가 된다는 점이 식상합니다.
아쉬운점 2 예상한 대로 지원자의 서비스 아르바이트 경험이 나열되어 있고 이런 경험을 했기 때문에 자신이 서비스 정신이 있다는 비논리적인 내용이 아쉽습니다. 항공사 승무원으로 지원하는 지원자들이 많이 쓰는 내용입니다. 특별함이 없는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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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좀 더 참신한 지원자만의 생각이 제시되면 더 호감을 줄 것입니다.
아쉬운점 2 특별히 문제가 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이 경험이 지원자의 특별한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라기 보다는 당연히 그렇게 행동해야 하는 것을 단순히 한 것 일 뿐이라는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특별한 서비스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본 항목은 최고의 서비스를 정의하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설명하는 항목이므로 현재 내용보다는 자신이 받은 최고의 서비스가 무엇이었는지를 이유와 함께 설명하되 한 가지 사례가 아니라 비슷한 사례 2가지 이상을 핵심위주로 설명하는 것이 지원자의 주장에 더 공감이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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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앞에서 제시된 활동을 또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간 내세울 수 있는 경험이 홍보대사 활동 밖에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에서 협업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본 항목은 지원자의 협업경험에 대해 쓰는 항목인데, 의견이 대립된 상태에서 투표하고 그 결과에 맞게 진행하기 위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다독여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이 전부입니다. 협업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가 없습니다. 지원자의 행동에 초점이 맞춰진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