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17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
  • 학점 3.34/4.5
  • 토익 815
  • 15,49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법, 분석, 소통"

제가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능력으로는 법, 분석,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비법학사로서 법 전공자보다 모자란 지식을 갖추기 위해 졸업 전부터 졸업 후 지금까지도 매일 법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헌법, 민법, 형법, 상법, 형소법, 민소법을 두루 공부하며 전공자 못지않은 법적 지식을 쌓았다고 자신합니다.

그리고 통신사 재고유통관리 업무를 했을 때 분석, 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한정된 재고를 가지고 최선의 분배를 하기 위해 대리점 직원 및 사장들과 협업하고 수요를 조절하면서 소통 능력을 키웠고, 지점 창고에 있는 재고 통계를 엑셀로 정리하고 일별로, 주별로 단말기 판매 현황을 정리해 담당자께 보고하는 업무를 통해 수치, 통계 분석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02681Byte

답변
"협력을 통한 문제 해결 과정"

통신사에서 일했을 때 가격정책에 의문이 들었고 휴대폰을 바꾸며 고무줄 가격에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를 고쳐보고자 스마트폰 중개에 관한 창업을 했었습니다. 창업 초, 가장 먼저 재정적 어려움과 기획한 중개법의 부적합 때문에 좌초 위기에 놓였었습니다.

하지만 번갈아가며 주말 아르바이트를 해서 재정적 문제를 해소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회의하며 생각한 끝에 더 나은 방법을 고안,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중개법을 토대로 마케팅, 홍보 전략을 기획하고 영업한 결과 10곳의 판매점과 계약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상호 협력하는 자세로 동료들과 헤쳐나간다면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고 나와 집단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407696Byte

답변
"주관이 뚜렷한 사람 설득시키기"

학부 시절 모든 것을 자신의 손을 거치지 않으면 성에 차지 않는 A와 조별 과제를 같이 했던 적이 있습니다.
저는 조별과제인 만큼 성에 안 차도 협력해서 하자고 대화를 여러 번 시도하며 타 조원들로부터 넘겨받은 자료를 취합해 A에게 보내서 조원들의 노력과 노고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저는 가지고 있는 자료로 만든 PPT 초안을 조별 회의 때 보여주며 A에게 괜찮다는 동의를 얻어냈습니다. 회의하며 조원들에게 고쳐야 할 점, 특히 A가 고치고 싶은 점을 수용해 PPT를 작성한 결과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결과물을 만들어내 발표를 무사히 마쳤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처럼 지속해서 대화하고 상대방에게 성의를 보여줌으로써 불만을 잠재우고 협력의 길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05684Byte

답변
"상부상조하는 삶"

더불어 사는 삶, 공공의 이익을 위해 사는 삶이 저의 가치관입니다. 그래서 이런 가치관은 원만한 직장생활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직장은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상부상조라고 생각합니다. 한 기업에는 살아온 환경, 가치관, 나이 등 배경이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그런 만큼 자신에게 더 적합한 업무가 있고 어려운 업무가 있습니다. 나에게 어려운 업무는 그에 더 적합한 다른 사람이 수행하고 남에겐 어렵지만 나에게 적격인 업무는 내가 수행하며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동료들과 협력해서 더불어 사는 삶을 추구할 수 있고, 자신의 경력 개발을 통해 개인의 발전과 직장이라는 집단의 발전을 도모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0669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