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기술역량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성장과정 성격의 강약점을 통해서도 소통과 인간관계에 대한 것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인간관계와 소통도 분명 중요한 요소임은 틀림 없지만, 이와 같은 내용이 반복적으로 나온다면 지원자에게 업무상의 특징, 차별화된 모습을 찾을 수 없습니다. 반복적인 주제와 내용은 호감을 얻을 수 없고, 흥미를 떨어뜨립니다. 때문에 지원자의 실제역량도 강조하여 어필하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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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성장과정은 유년시절(10대)의 경험, 사건, 사례 등을 통하여 희망 직무에 필요한 성격, 흥미, 적성 등이 어떻게 형성되어 졌는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군생활 및 대학 생활안에서 기억에 남는 사례를 찾는 것도 좋지만, 10대 시절의 형성된 특징이 앞으로 직무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보여 질 수 있도록 작성해 봅니다.
좋은점 1 실제로 어떤 방법을 활용하여 소통을 시도하고 그 결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 수 있도록 작성해 주셨습니다. 다만 교수님의 참여를 유도한 방법, 스터디 그룹의 활성과 노하우 등이 서술 된다면 더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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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본인의 성격은 오뚜기와 같다는 것은 실패해도 다시 일어나 도전하고, 쉽게 쓰러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성격의 특징을 오뚜기와 같다고 하였는데, 마지막으로 갈수록 자신의 자세와 준비과정을 면밀히 검토하는 습관을 키우겠다는 것으로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본인이 오뚜기 처럼 시험에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여 합격했다는 내용이 더 적절해 보입니다. 자신의 어떤 성격을 보여 주고 싶은 것인지 논리적으로 알맞게 수정해야 합니다. .
아쉬운점 2 장점을 뒷받침할 구체적인 사례가 부족합니다.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소통 능력을 배웠다면 어떤 상황에서 본인이 한 행동이 도움이 되었고, 한 순간 벌어지고 만 것이 아닌 지속적인 장점으로 나타나는지 명확히 제시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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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동기에 있어서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내용이며, 희망 직무에 대한 본인의 준비 과정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회사의 가치관과 본인의 가치관이 맞다면, 자신의 가치관을 나타날 수 있는 사례로 뒷받침 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