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 지원자를 뽑아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물론 이 회사 인사담당자가 몇 번의 영업 아르바이트 경험에 호감을 가질 수 있고, 몇 번의 장거리 자전거 여행 사례를 통해 지원자가 끈기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런 경험과 사례들이 이 지원자 만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즉, 많은 자기소개서에서 볼 수 있는 흔한 소재이며 설명 내용도 특별함이 없습니다. 기술영업으로 지원한다면 무엇을 강조해야 할까요? 우선 제품에 대한 이해도 입니다. 지원자는 전자공학을 전공한 전공자로서 냉난방기, 공조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에 기술영업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냉난방기의 기술적 특징과 자신의 전공, 별도의 학습경험, 활동 경험의 공통점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고 어려서부터 과학을 좋아했다는 내용으로 대체하고 있고 영업 및 판매 아르바이트 경험만 잔뜩 써 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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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의 요구사항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한 내용도 아니고 특별한 전략도 없이 자신의 성장과정을 나열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지원동기가 없습니다. 그리고 문장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지도 않아서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건지 의도 파악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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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결정적으로 본인이 세웠던 가장 도전적인 목표가 무엇인지 모르겠고, 그 목표가 명확하지 않으니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한 내용도 구구절절 특별함이 없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읽고 들었던 생각은 첫째, 지원자가 착한 사람이다. 둘째, 내용이 너무 구구절절 작성되어 있어 머리가 너무 아프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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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항목의 핵심은 “향후, 고객과 시장지향적 직무 수행에 어떤 도움이 되는가”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그에 대한 내용은 없고 자신의 아르바이트 경험만 구구절절 설명해 놓았습니다. 이 부분 역시 내용에 집중되지 않고 머리만 아픈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