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KT 2017년 하반기 신입 기술·전문강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전자컴퓨터통신공
  • 학점 3.81/4.5
  • 토익 865
  • 토스 Level5
  • 오픽 IM2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9,20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전반적으로 문제가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항목의 질문을 제대로 읽지 않고 자신이 쓰고 싶은 내용을 쓴 자기소개서 입니다. 관련 경험과 지식이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 지원자는 회사에서 호감을 가지지 않습니다.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성실히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첫 항목에서 지원동기를 묻고 있는데,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는 이상한 내용을 제시하였고, 입사 후 이루고 싶은 중장기적 목표 역시 아무런 의미 없는 공허한 주장만 있습니다. 그 외 항목은 대표적인 한 가지 경험을 요구하고 있는데, 지원자가 준비한 과정을 모두 나열하고 있습니다. 항목의 질문과 전혀 다른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가 진짜 좋아하는 것을 위해 움직이겠습니다"

제가 KT에서도 신사업개발직무를 지원한 이유는 커넥티드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저의 네트워크 역량을 완성도 있게 기여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기본적으로 기업이라면 네트워크는 IT산업의 기본으로써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들은 모두 제가 겪어보지 못했던 객관적인 자료일 뿐입니다.
재밌는 사실은 요즘에는 유투브와 다양한 SNS를 활용하여 IT인재들이 직접 네트워크와 관련된 직무에 대해 설명해주는 영상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뉴스에서 나온 객관적인 사실뿐만 아니라 진짜 네트워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제가 직접 차세대 네트워크의 선두주자인 KT의 네트워크를 눈으로 확인하고 저의 역량을 깨달을 것입니다. 그리고 KT인들의 편의를 위해, 국민의 새로운 가치를 위해 움직이겠습니다.아쉬운점 2


"KT 정신을 근간으로 KT인들과 국민을 위한 안전한 기술"

1년차, KT에서 공동 1등으로서의 협력형 KT인들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다.
3년차, 차세대 커넥티드 카 시스템을 가진 KT의 글로벌 1등 기술을 연구하다.
5년차, 글로벌고객과 국내고객을 위한 KT만의 기술력을 개발하다.
10년차, 최신을 위한 융합형 KT 인재집단의 일원으로 KT와 국민의 편익에 기여하다.
미래산업은 KT의 무선통신 기술과 스마트자동차, 모바일, 의학 등 융합형 정보통신 시대가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3

글자수 7091,188Byte

아쉬운점 1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2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회사 및 직무 지원동기를 요구하고 있는데, 엉뚱한 이야기를 써 놓았습니다.

아쉬운점 3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중장기적 목표를 쓴 부분입니다. 현재 내용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공허한 주장처럼 느껴집니다. 지원자만의 근거 있는 목표를 제시할 필요가 있고 이를 위해서는 무엇을 하겠다고 제시만 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가능한지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답변
"예민함과 신중함을 이용한 새로운 아이디어"

대학시절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컴퓨터구조 등을 이수하고,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위해 추가적으로 기초적인 수학와 물리를 이수하였습니다. 시스템분석설계 전공을 통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소프트웨어의 큰 그림을 설계하는 역량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지식이 부족하였지만 인터넷과 전공서적을 통하여 알고리즘에 대한 전공역량을 확장시켰고, 교수님께 찾아가서 제가 생각하는 알고리즘의 설계도를 보여드리면서 지식을 깊고 넓게 확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IT 산업을 바라보는 전체적인 눈을 얻을 수 있었고, 컴퓨터구조에서는 CPU 설계를 손으로 그려보면서 컴퓨터 전반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물리, 수학 등의 기초지식을 습득하였고, 공학설계와 시스템분석 및 설계같은 설계 과목을 수강하면서 팀과 함께 기기를 직접 설계하고 구동시켜 보고, 기존의 설계 방법을 개선하면서 설계 직무에 대한 기회를 얻고 싶었습니다. 대학원 때는 제안서를 작성하면서 차량통신과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해 학회논문과 해외저널을 탐색하면서 연구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창출하였고 시뮬레이션과 모델링관련 아이디어에 대해 기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성공과 실패는 모두 성공할 수 없지만 경험으로 남았고, KT에 자산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6961,212Byte

아쉬운점 1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하여 지원자가 준비하고 열정을 다한 분야를 설명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 항목은 이 내용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열정을 하지고 끈기 있게 실행하여 성공 혹은 실패한 경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한 가지 사례를 설명하라는 것입니다. 직무와 연관이 있는 내용을 제시한 것은 좋으나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는 내용을 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답변
"종합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PM"

KT 신사업의 시작은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는 업무혁신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KT만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인재들의 장점을 파악하고 교육하고, 성장시켜 지금의 KT가 되었습니다. 저는 KT 신사업을 하는 PM이 되고 싶습니다.
저의 경험을 윤택하게 만들어준 것은 긍정입니다.

대학교와 대학원에서의 7년간의 연구실 생활, 4년간 커피숍과 헤드헌팅 회사에서 파트타이머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사회경험을 쌓았습니다. 대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IT 기술을 접하면서 제가 하고 싶은 역할과 제가 잘 할 업무는 KT의 ICT PM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지식이 부족하였지만 인터넷과 전공서적을 통하여 알고리즘에 대한 전공역량을 확장시켰고, 교수님께 찾아가서 제가 생각하는 알고리즘의 설계도를 보여드리면서 지식을 깊고 넓게 확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IT 산업을 바라보는 전체적인 눈을 얻을 수 있었고, 컴퓨터구조에서는 CPU 설계를 손으로 그려보면서 컴퓨터 전반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대학원 시절에는 대학시절 배운 컴퓨터네트워크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데 차량통신 네트워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면서 지식의 실용성을 깨달을 수 있었고, 사업을 진행하면서 알고리즘모델링에 대한 역량을 추가 습득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본 역량을 KT 신사업 방향에 맞춰서 도전할 것입니다.

글자수 6951,186Byte

아쉬운점 1 이 부분 역시,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하여 지원자가 준비하고 열정을 다한 분야를 설명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 항목은 이 내용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협업한 경험을 묻고 있습니다. 즉, 한 가지 사례를 설명하라는 것입니다. 직무와 연관이 있는 내용을 제시한 것은 좋으나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는 내용을 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