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마이다스아이티 2016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과학
  • 학점 3.43/4.5
  • 토익 610
  • 자격증 1개
  • 인턴 2회
  • 수상 3회
  • 자원봉사 1회
  • 15,625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이 공존하는 자기소개서 입니다. 객관적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경험을 제시했다는 점과 그 경험이 호감이 간다는 점이 좋습니다. 다양한 공모전 수상 경험과 꾸준히 진행한 창업활동, 특정 부분에 20번이 넘게 도전한 경험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군더더기 없이 잘 정리한 지원자의 문장력도 장점입니다. 다만 개발자와 기획자를 혼동하여 작성한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특정 항목에서는 개발자의 신조를 제시하였고 다른 항목에서는 기획자의 역량을 제시하여 지원자가 어떤 직무에 관심이 있는지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전략과 실행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전략 있는 실행, 실행 있는 전략'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지금 성장 또한 전략과 실행이 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성장을 위한 마이다스만의 원칙을 정해 핵심가치와 비전실현을 위하여 갖추어야 할 마이다스만의 정신을 만들었고, 또한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5단계 업무 절차를 수립하였습니다.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이는 이러한 전략은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의 업무 성과를 높이는 전략과 기반을 충분히 준비하였다면 이를 바탕으로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좋은점 1


마이다스의 사업 분야로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컨설팅, e-Biz 사업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핵심 기술의 소개에서는 “우리 손으로 만든 우리의 기술로 대한민국 공학 기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라는 소개 문구가 있습니다. 이처럼 모든 사업 부는 국외에서 핵심기술을 수입하지 않고 개발하여 판매하는 전략은 지금까지 마이다스가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핵심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 보유한 기술이 뿌리가 되어 나무로 성장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례로 중국의 알리바바 또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라는 서비스가 기반이 되어 클라우드, 핀테크, 증권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와 같이 마이다스 또한 직접 개발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마이다스의 성장을 이룬 바탕은 기반이 되는 기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여 핵심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생각합니다.좋은점 2

글자수 9151,582Byte

좋은점 1 홈페이지에 제시된 내용을 그대로 베낀 내용이 아니라 지원자의 생각을 깔끔하게 잘 정리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홈페이지에 제시된 내용을 활용하여 지원자의 생각을 잘 정리하였고, 타사의 사례를 활용한 점도 좋습니다. 특별히 문제가 되는 부분이 없는 내용입니다.

답변
" '○○'을 가진 개발자 입니다. "

개발자로서 성장해오며 책임감을 가진 개발자가 되자는 신조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로서 갖춰야 할 많은 역량 중 '책임'을 선택한 이유는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여도 가장 필요로 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창업 활동 중에는 App 개발을 위해 잘 모르는 안드로이드 기술을 학습하기 위해 하루 14시간씩 관련 기술을 학습하였습니다. 그 결과 목표한 시간 내에 개발을 완료하는 책임감을 보였습니다. 이처럼 주어진 시간 내에 업무를 완수하기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추가 업무를 수행하고 자신의 시간을 반납해 기술을 학습할 필요가 있으므로 책임감을 가진 개발자가 되고자 하는 신조를 지니고 성장해 왔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62618Byte

아쉬운점 1 본 항목의 의도는 내적인 가치가 아니라 달성 여부를 명확히 알 수 있는 목표에 대한 사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즉, 현재 지원자가 제시한 책임감이라는 내적인 역량은 항목의 요구사항에서 제시된 이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했던 일, 그리고 그 결과와 느꼈던 점에 대해 명확한 사례를 제시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내용도 책임감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설명하기 보다 책임감 있게 임한 행동 하나를 제시하는 것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답변
"열정 발전소의 현재 에너지 생산량은 50%입니다"

SW 사업을 기획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사람에게는 전기를 발생해 내는 발전소와 같은 뜨거운 열정으로 도전하고, 시장의 문제를 냉각기와 같은 냉철한 시선으로 분석하는 발전소와 같은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무슨 일이든 소홀히 하지 않는 열정은 공모전, 대외활동, 인턴, 봉사활동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칠전팔기의 정신으로 도전하여 공모전이 탈락해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제안한 끝에 수상한 공모전들, 시장 Trend를 파악하고 S/W 개발 기술을 배우기 위해 2년여 가까이 꾸준히 진행한 창업활동, 의료와 IT 융합을 통해 기존 시장에 없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연구원 인턴활동 등 모두 새로운 도전에 대한 열정으로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진행해온 저의 노력의 결과들입니다.

그중 수상을 위해 20번이 넘도록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공모전은 저의 열정 발전소를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공모전 지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상하지 못한 아이디어의 제안서, 디자인 등의 문제를 분석하였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567967Byte

아쉬운점 1 앞 항목에서는 개발자에 대한 신조를 제시하였는데, 이 부분에서는 기획자의 자질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인사담당자를 혼란스럽게 하는 내용입니다.

좋은점 1 회사 호감을 가질만한 활동을 군더더기 없이 잘 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객관적으로 검증이 가능한 공모전 수상 경험, 흔한 경험이 아닌 창업활동 및 연구원 인턴 활동 등 호감 가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특히 20번이 넘게 무언가에 도전했다는 내용도 면접에서 묻고 싶을 정도로 호감이 가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