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금융투자협회 2017년 상반기 신입 통신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전자컴퓨터통신공
  • 학점 3.81/4.5
  • 토익 780
  • 토스 Level5
  • 오픽 IM2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8,242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자기소개서 항목이 많지 않아서 객관적인 평가가 어려우나 가장 중요한 부분인 회사 지원동기 및 비전에 대한 내용이 아쉬움이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장점 : 석사 졸업자로서 IT관련 개발 및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마지막 항목의 내용을 잘 작성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 : 가장 큰 문제는 지원회사가 속한 산업 및 지원회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기소개서 내용이 회사의 특징을 반영하여 썼다기 보다 자신의 이야기를 단순히 제시하는 선에서 마무리 된 느낌입니다. 특히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지원동기와 비전이 지원하는 회사를 위해 정성껏 준비하고 쓴 느낌을 주지 못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성껏 쓴 자기소개서가 아니라 지원자 생각에만 집중하여 쓴 자기소개서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가훈-조화를 위한 긍정적인 배려]아쉬운점 1

저는 어렸을 적부터 가족과 함께 긍정적인 배려를 품고 살았습니다.
저희 아버님께서는 철물점에서 고철 관리 업무를 하십니다. 아버님 심부름을 대신할 때마다 고철을 나르시는 어르신들과 대화하고 리어카를 같이 끌었습니다. 중학생 정도 되는 어린 나이었지만 아버님과 같이 돕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식당에서 수십 년간 일하신 어머님께서는 항상 가족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을 키우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좋은점 1


[학창시절-동기부여]

성인 때부터 4년간 커피숍, 헤드헌팅 회사,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다방면의 사람들과의 대화의 중요성, 배려의 필요성을 더욱 깨달았습니다.
대학교와 대학원에서는 학교 선후배들과 친구들 사이에서 배려심 있는 선후배, 친구로 거듭날 수 있었고, 팀 프로젝트를 할 때면 항상 가능하다고 얘기를 하면서 모두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줄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2

[성격-긍정]

저의 사회경험을 윤택하게 만들어준 것은 긍정입니다.
대학교와 대학원에서의 7년간의 연구실 생활, 4년간 커피숍과 헤드헌팅 회사에서 파트타이머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사회경험을 쌓았습니다.
다방면의 사람들과 대화하면서 항상 저의 대화의 중심은 긍정이었고, 좋은 결과를 이끌었습니다. 대학교 연구실에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좋은 팀워크를 얻었고, 대학원에서는 맡은 프로젝트 1차 연도를 완수하고 2차 연도로 연장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사람들이 보통 일을 시작하기 전부터 하는 말은 보통 그 일은 어떻기 때문에 어렵고 힘들다고 단정을 짓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긍정적으로 대처할 것입니다.

글자수 8021,382Byte

아쉬운점 1 소제목이 아래 내용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소제목을 바꾸든지 아래 내용을 조화와 긍정에 맞게 변경하든지 해야 합니다.

좋은점 1 성장과정에 어울리는 내용인 점이 좋습니다. 다만 가족의 이야기가 주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성장과정의 특징으로 인해 지원자가 어떤 강점과 특징을 가지게 되었는지 지원자의 경험과 사례를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더 좋은 내용이 됩니다.

좋은점 2 학창시절의 이야기를 잘 작성하였습니다. 학창시절이 지원자에게 어떤 의미인지 마지막에 한 줄로 정리해 주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마지막 부분을 제외하고 앞에서 이야기 한 내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답변
[한국금융투자협회의 정신을 받들다]

저는 진정한 한국금융투자협회인이 되기 위해 24시간 켜져있는 불이 되었습니다.
서울과 뉴욕, 런던을 잇는 글로벌 운용시스템을 보유하고, 전 세계 금융시장을 무대로 24시간 잠들지 않는 한국금융투자협회를 지키고 영속적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미래세대에게 더 큰 과실이 돌아갈 수 있도록 애국심과 정직을 모토로 국부증진을 위한 한국금융투자협회의 시스템을 지키는 것에 매진할 것입니다.
아쉬운점 1

[미래세대를 위한 세계 최고 정보시스템]

한국금융투자협회가 미래세대를 위한 세계 최고 협회로써, 대한민국의 든든한 곳간이 되었듯이 저 또한 한국금융투자협회의 영속적인 미래를 위해 안전한 시스템을 위해 분투노력하는 한국금융투자협회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자기 자신에게 불을 지펴라]

대학원 2학기가 되서 처음으로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다른 연구소와 같이 하는 프로젝트였기때문에 규모 부담이 되었지만 잘해야되겠다는 책임감도 생겼습니다. 1차년도 사업이 시작되고 킥오프 미팅을 준비하고 프로젝트 계약과 관련된 문서를 작성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대해 주인의식을 갖고 킥오프미팅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하고 킥오프미팅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후에 협력연구소와 미팅에서 많은 이해관계의 차이점이 있었지만 협력연구소에 입장에서 꾸준히 생각하면서 이해관계를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1차년도 사업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고 2차년도 계획진행을 할 때 주인의식에 대한 중요성과 업무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3

글자수 8111,412Byte

아쉬운점 1 무슨 말을 하고자 하는 지 알 수가 없습니다. 묻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하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2 이 역시 무슨 말을 하고자 하는 지 알 수가 없습니다. 묻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하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3 그래서 한국금융투자협회를 알게 된 시점이 언제이고 계기가 무엇입니까? 그리고 자신만의 준비과정이 무엇이었다는 것인지요? 항목의 요구사항에 대해서 제대로 대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답변
[투자계의 해바라기]

제가 생각하는 금융투자협회의 역할은 투자의 지속성을 유지시켜주는 것입니다.
투자자들이 지속적으로 투자하는데 무리가 가지 않고 그 투자의 손실이 최대한 적어지도록 뒷받침해주는 것이 가장 큰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역할 뒤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협회로서 금융투자협회가 분쟁과 영업, 판매 등 종사자들을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

[돈과의 협력]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발전은 비록 출발은 늦었으나 빠르게 진행되어 다차원적인 자본시장 시스템이 일정 정도의 궤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볼 때, 여전히 전환단계에 놓여 있고, 시장화 방면에서도 아직 미숙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좋은 자본시장은 자본수급, 과학기술 혁신 촉진, 산업 전환, 경제 및 금융 발전 촉진 등을 위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핵심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와 시장의 관계를 잘 처리하고, 보이는 손과 보이지 않는 손을 알맞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가치 규범의 자율적인 조정과 역할 수행은 시장이 책임지고, 금융투자협회는 제한적인 관리감독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공개적이고 투명한 시장질서 구축, 투자자의 합법적인 권익 보호, 금융시장 리스크 예방 및 해소, 사전사후 조사 및 처리 분야에서 제 기능을 다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부와 협력하여 금융투자협회는 자본시장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돈과 투자자의 균형을 잘 잡아야 합니다.좋은점 2

글자수 7441,286Byte

좋은점 1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게 조직의 특징을 잘 설명하였고 내용도 군더더기 없이 잘 정리되었습니다.

좋은점 2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게 발전방향에 대해 잘 설명하였고 내용도 군더더기 없이 잘 정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