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휴비스 2016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설계
  • 학점 3.56/4.5
  • 토익 790
  • 오픽 IM2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12,91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는 휴비스인"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편리한 제품을 만들어 많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휴비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소재들의 활용도가 점차 넓혀지고 있고, 앞으로도 많은 곳에서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방화복 소재 일부를 ‘파라 아라미드’ 수입을 통해 적용하던 것을 온전히 국내기술로 정착시켰다는 기사도 보았고, 차랑 유리 김서림 방지에 관해 신기술 분야에 기술 인정을 받고 현대자동차에 적용도 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점에서 제가 원하는 업무를 할 수 있고, 현재 상황에서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라고 느꼈습니다.

또한, 휴비스에서는 구성원들을 위해 지속적인 개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회사 내에서 상하 간에 의사소통이 원활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기업인만큼 글로벌 인재가 될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입사 후에는 지속적인 공부를 통해 섬유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섬유가 어떠한 조건에서 최고의 성능을 낼 방법과 모터, 기어와 감속비와 같은 설비에 관해 지속적인 공부를 하는 것이 초기 목표입니다.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분야에 고효율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생산설비의 불량률이 0%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유지 및 보수를 위해 뛰어다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181,238Byte

답변
"두 가지의 능력"

대학 시절부터 많은 제작을 통해 준비되어있는 재료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따라 결과물의 차이가 나타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휴비스에서도 좋은 재료를 이용해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생산관리 직무를 선택하였습니다.

생산관리 직무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단순한 과정을 보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보는 눈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동아리 활동을 오래 하면서 많은 사람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가 많은 선배와 신입생들을 만나면서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의견을 강압적으로 몰아붙이지 않고 회의를 통해 해결하면서 의견을 끌어내는 방법을 배우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렀습니다.

전체를 보는 눈을 키우기 위해 많은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 부분을 맡아 수행했습니다. 제품을 제작하면서 느낀 점으로는 단순히 좋은 재료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재료를 사용해서 전체적인 진행 과정을 생각하고, 적용 방법에 대해서 고민을 하며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두 가지의 노력으로 인해 생산관리 직무에서 안전한 설비를 통해 생산 효율성을 높여 사업장과 회사의 목표달성에 노력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071,047Byte

답변
"굳은살"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가게와 집이 붙어있는 특이한 구조로 되어있어, 중학교 때부터 아침부터 밤까지 일하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녁에 마사지를 해드리면서 손이나 발을 보면 누구보다 노력하셨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힘든 내색 한번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이런 모습을 통해 `나도 어떤 일을 하더라도 굳은살이 생길 때 까지 노력하자`라는 신념을 지니게 되었고, 매사에 실천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나 단체활동을 할 때면 저의 손과 발은 쉴 틈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에는 이해가 되지 않거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공부를 하기도하고 시장조사가 필요한 문제는 직접 다녀보곤 했습니다. 또한, 최적의 방법을 찾기 위해 시행착오를 통해 제작하는 행동이 팀들의 사기를 끌어 올려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곤 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함께 업무를 진행하는가’입니다. 업무를 진행하면서 소통이 없는 곳이라면, 업무의 효율도 떨어지고 서로에게 부족한 점을 보완해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휴비스는 인재개발을 위해 힘쓰고, 계층별로 교육을 가담하고 있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171,064Byte

답변
"끈기"

맡은 바 임무를 끝까지 수행하는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FEM 응용설계 수업에서 많은 다리를 그리고 설계함으로써 가장 견고한 다리를 만들었습니다. Ansys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가상의 다리를 통해 결과를 예측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작업이 최종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가지고 있었고, 제 역할을 완벽히 수행한다는 생각으로 틈날 때마다 그림을 그리고 그것을 프로그램으로 설계하였습니다.

그 결과 트러스 구조가 가장 효율적이고, 많은 무게를 견디는 것을 알게 되어 다리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가장 많은 무게를 견디는 다리를 만들어 냈고, 팀원들로부터 완벽한 설계였다는 칭찬을 들으며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장점을 바탕으로 하여 업무 해결에 마침표를 지을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03689Byte

답변
"리더의 자리"

다른 사람들 앞에서 이끌어나가는 것을 두려워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동아리 활동에서 회장을 맡아 각종 MT, 축제 등을 진행하면서 동아리 원을 이끄는데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평상제작이 가장 기억에 남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Leadership을 배우며 임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동아리의 고질적인 문제로는 `추위`가 있었습니다. 2학기가 되면 나타나는 문제로 동아리 방에 있는 히터로는 따뜻하게 보내기가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아리 원들과 몇 번의 회의를 통해 주어진 예산으로 히터 한 대를 더 구매하고, 동아리방 구석에 온돌식 평상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평상제작을 위한 나무판자와 전기 패널을 구매하였고, 주말을 이용하여 동기들과 함께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부모님의 가게 바닥에 패널을 설치해본 경험을 토대로 작업하여 어렵지 않게 주말 동안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평상을 제작한 후 효율은 100% 이상이었고, 동아리 원들도 만족하였습니다. 만족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 시간을 투자하여 동아리 방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한 것에 대해 성취감을 얻었습니다.

글자수 582990Byte

답변
"정상에 우뚝 선 유일한 사륜자동차"

대학 시절 공학 설계 수업을 통해 ‘계단을 오르는 자동차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이때 몇 번의 실패 끝에 3칸의 계단을 오른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었습니다.

첫 회의를 통해 팀원들과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 후 초안 발표를 하였습니다. 저희 팀을 포함하여 대부분 팀은 흔히 ‘족보’를 통해 물레방아 모양의 바퀴를 가진 리어카를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차별화된 설계를 위해 팀원들과 상의를 통해 다음 순위였던 ‘사륜 바퀴 차량’을 선택하였습니다.

초안 설계를 하는 과정에서 제작경험이 부족한 것으로 인해 첫 단추를 끼우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주어진 모터를 이용하여 사륜구동으로 제작하였지만,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 문제, 속도가 너무 빨라 힘이 부족한 문제 등 많은 문제와 부딪힐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를 맡고 있던 저와 팀원 한 명은 미니카 매장에 방문하여 다양한 방법들과 차들을 토대로 새로운 방법으로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시장조사와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아치형으로 차체를 제작하고, 기어비를 높여 추진력을 높이고, 홈이 많은 바퀴를 선택해 계단 오르기에 유리한 조건을 가진 사륜구동 차량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최종발표 때 팀 내 유일하게 사륜구동 차량으로 정상을 오른 팀이 되었고, 차별화된 설계로 포기하지 않고 제작하여 정상에 오른 것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여 얻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7291,25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