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코리아써키트 2017년 상반기 신입 전기·전자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화학공
  • 학점 3.81/4.5
  • 토익 745
  • 토스 Level6
  • 5,83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궁금하면 직접 찾아가서 배운다"

기술 engineer로써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하기 위해서는 꼼꼼함과 성실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궁금증을 남기지 않고 확실함을 추구하는 성격이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자재료, 공정에 큰 관심을 가지고 화학공학과를 진학하였습니다. 특히 전기화학공학, 반도체공정공학과목에 큰 흥미를 느꼈지만, 수업만으로는 실제 공정을 상상하기 힘들었습니다. 때문에 저는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우기 위해서 전자재료공정연구실 에서 1개월간의 학부연구생을 하였습니다. 해당 연구실에서 에칭, 증착공정에 대해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궁금증을 남기지 않고, 확실함을 추구하는 저의 성격은 기술 engineer로써 큰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글자수 402683Byte

답변
"비효율을 방치하지 않는 남자"

기술engineer의 업무 중 사양기술 분야의 작업 표준화,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업무는 기존의 비효율적인 process를 개선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비효율을 방치하지 않고 그 원인을 분석하여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그룹과제가 비효율적이라 느끼며 기피합니다. 저는 이러한 비효율적인 방법을 방치하고, 기피하기 보단 조별과제를 비효율적으로 만드는 원인을 분석한 결과 사전 준비부재, 중복조사, 불규칙한 회의 등으로 파악하였습니다.

4학년 공장설계 그룹과제의 팀장을 맡고, 대응책을 마련하여 그룹과제를 진행했습니다. 짧은 시간이더라도 매주 목요일 규칙적인 회의를 하고, 회의를 정리하여 금요일 조사할 부분을 팀원들에게 공지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정하게 일을 분배하였습니다
그 결과 다른 팀 보다 3주 이상 빠르게 과제를 끝냈고, 보다 깔끔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룹과제에 참여한 팀원들 모두 결과물을 보고 만족하였습니다.

비효율을 개선하기 위해서 비효율적인 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다면 해결하지 못할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분석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 기술engineer로 완벽한 업무수행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571,120Byte

답변
"ict산업의 발전으로 날개를 달을 코리아써키트"

과거 컴퓨터산업이 주류를 이루던 시대에는 circuit 산업은 사실상 대만에게 점거 당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같은 ict산업의 발전덕분에 기존의 circuit의 주요산업이었던 MB, VGA와 같은 대형 PCB의 수요가 감소하고, smart phone과 같은 소형 PCB의 수요가 증가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가 코리아써키트가 circuit산업의 주류로 올라갈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컴퓨터관련 산업의 크기는 계속 감소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고, 그 감소된 양 이상으로 iot, ict 산업의 크기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코리아써키트가 circuit업체로써 또 한번의 quantum jump를 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 속에서 저는 코리아써키트만의 차별성을 부여할 package substrate에 대한 idea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코리아써키트의 퀀텀점프를 주도할 기술 engineer가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544860Byte

답변
"2년간의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습득한 service정신!"

한우고기집 아르바이트를 통해 약 2년의 service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2년의 service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대외/공통 기술업무를 수행할 것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느낀 점은 고객에 맞는 service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 이었습니다. 아무리 부드러운 고기가 추천한다 할지라도 담백한 고기를 선호하는 손님에게는 그저 기름진 고기에 불과했습니다. 때문에 손님의 needs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메뉴를 추천해 주었을 때 비로서 손님을 만족시키는 service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engineer로 대외/공통 기술업무를 수행할 때 고객의 만족을 최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technology에 대한 thorough knowledge가 있다 하더라도 고객의 needs를 고려하지 않은 service를 제공한다면 잠재적으로 고객사의 만족도는 떨어질 것이고, 결과적으로 고객사가 이탈하게 될 것입니다.
저의 2년간의 service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대외/공통 기술업무 수행을 약속 드립니다.

글자수 56689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