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메트라이프생명보험㈜ 2015년 상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2.5/4.5
  • 자격증 2개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13,691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상대적으로 어렵다고 하는 보험 영업직에 지원하는 서류로서 지금까지 지원자가 했던 활동과 강점이 일에 어울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험 영업 사원을 뽑을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어려운 일에 대한 지원자의 의지나 태도인데 그 점에서 잘 쓴 자기소개서입니다. 지원자는 다양한 일을 경험하고 그 속에서 자기발전을 추구하는 적극적인 특징이 있으며, 사업체를 운영해 본 경험, 영업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회사에서 탐낼 만한 지원자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이전 직장들에서 하였던 업무들로는 주로 전공에 맞게 프로그램 개발을 많이 진행해 왔습니다. 회사에 입사하여 개별 프로젝트로 제안하여 사내에 ERP시스템이 없는 점을 깨닫고 ERP시스템 구축을 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스타트업 IT회사를 설립하고 문화와 IT를 융합한 제품을 기획을 많이 하였는데, 지역행사에 욕심이 나서 꾸준한 고객사와의 만남과 키맨들에게 여러 강점들을 어필한 결과 약 2억원에 가까운 계약을 진행하였으나, 세월호의 참사로 인해 안타깝게 행사가 취소되어 무너진 경험이 있으나, 다시 새로운 아이템을 기획하여 여러 고객사들에게 어필한결과 좋은 여러건의 계약성사를 이뤄냈습니다.
좋은점 1

글자수 337573Byte

아쉬운점 1 이와 같은 항목은 설명형으로 작성하는 것 보다 간단하게 요약 정리하는 방식이 보기에도 편하고 더 많은 내용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특별하게 제시할만한 직장 경험과 사회활동 경력이 없다면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설명하듯 작성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요약정리 예) 0000.00.00~0000.00.00 대한민국주식회사 (시스템개발담당) ERP 시스템 개발 및 운영지원, 5개 거래처 신규계약

좋은점 1 지원하는 보험영업은 개인사업자 형태로 일하는 업무 특성이 있으며 영업이 쉽지 않은 특성이 있는 직무입니다. 사업의 경험이 있고, 목표지향적인 영업 스타일, 계약 진행 경험 등이 직무에 어울리는 경험이라 좋습니다.

답변
평소 제 자신의 사업을 하려는 욕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좋은점 1
내가 노력하는 만큼 결과는 어떤형태로든 나에게 보상이 될 것이며, 그 보상과 그리고 내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나날을 보내고 싶습니다.

이전 직장을 다녀보았지만, 업무의 강도와 노력의 변화에 변하지 않는 내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들과는 달리 이제는 내 자신을 좀더채찍질하고 노력하여 그때 그때에 맞는 결과를 받아들이며, 하루하루 내 자신과 고객의 성장을 위해 먼저 뛰겠습니다.좋은점 2

글자수 254431Byte

좋은점 1 지원 직무가 선호하는 특징에 잘 맞는 내용입니다.

좋은점 2 보험 영업직을 홍보하고 모집할 때 이와 같은 내용을 잘 활용하는데, 그에 맞게 잘 썼습니다.

답변
학창시절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과, 다양한 사업, 대외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국토대장정에서부터, 사회공헌, 여러번의 해외봉사를 기획해서 가는 등 나의 앞길은 내가 창조하고, 내가 기획하며, 내가 뿌듯하고, 내가 즐거워야 한다. 라는 생각으로 지내왔습니다.좋은점 1 물론 실패를 경험하긴 했지만 가상현실 쇼핑몰 사업부터, 지식기반 커뮤니티 사업을 통해 여러 선생님들과 교류하고, IT회사를 창업하여 예상할 수 없었던 결과에 실패감 역시 맛 보았지만, 아직도 남아있는것은 그 사람들과의 친밀도와 인간관계입니다.
좋은점 2

사람들은 함께 있을때 편안함을 많이 느낀다고들 표현을 하며, 본인 또한 여러 사람을 만나며 긍정적인 감정을 많이 느낌으로써이러한 점이 업무에 있어서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좋은점 3

글자수 417710Byte

좋은점 1 지원 직무가 선호하는 특징에 맞게 자신의 강점을 잘 제시하였습니다. 적극적으로 살고,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는 지원자의 특징을 잘 설명하였습니다.

좋은점 2 역시 지원 직무가 선호하는 특징에 맞게 자신의 강점을 잘 제시하였습니다. 특히 실패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부분이 호감이 갑니다.

좋은점 3 보험 영업 지원자가 가져야 할 특징에 맞게 잘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성격의 단점에 대한 내용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