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 커피빈코리아 2015년 하반기 인턴 인사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대외한어-경제무역
  • 학점 74.3/100
  • 제2외국어 1개
  • 자격증 4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11,66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팀장] 졸업실습

[활동 내용] 항주 코카콜라 공장 방문 후 중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연구 및 분석을 발표.
1. 팀원들의 개인별 성향에 기초한 역량 파악 및 업무분장
2. 과제에 대한 이해와 목표설정
3. 과제 시간 계획 수립
4. 정보와 자료를 취합 후 영상 제작
5. 리허설 및 발표

[결과] 팀원 모두 고득점 획득

[느낀점]
1. 명쾌한 목표의식과 팀원들의 역량을 최대 활용할 수 있도록 시간 분배 및 업무분담을 하여 코카콜라 관련 정보 수집, 토론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물을 도출했습니다.
2. 업무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하고 학습하였습니다.
3. 페르미 추정과 같은 답이 없는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팀워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습니다.

글자수 475716Byte

답변
[장점]
1. 시너지 극대화
- 모가 나지 않는 성격이라 누구와도 잘 어울리고, 함께 하는 팀에서 시너지를 내어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2. Not only A
-발생하지 않은 상황에서 항상 최악을 먼저 생각하고 다른 방향 또한 대비하고 있어, 기대하지 않은 결과에도 침착한 대응 및 역량의 높낮이가 없습니다.

[단점]
Too much
-좀 더 객관적인 결과를 위해, 상황에 따른 다양한 대처법들을 생각하면서 스트레스가 쌓이고는 합니다.

[노력]
-중국 유학생활 중 배운 배드민턴을 통하여 땀을 흘리며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배드민턴은 많은 활동량을 요구하는 전신 운동이기에 스트레스와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일거양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력]
누군가에게 물어볼때 분위기를 살피고 그 사람의 기분을 파악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귀찮거나 화가 나기 전에 멈추는 법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477784Byte

답변
[상황] 학생회비와 관련하여 학생회 임원의 입장과 학생 입장에서의 의견충돌

[입장]
1.학생회
- 학생회에서는 다음 대 학생회의 복지를 위해 공금을 넘겨줘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2. 학생
- 학생의 입장에서 제가 일했던 13대 학생회에 있던 남은 공금은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전부 쓰는것이 옳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나의입장]
졸업하는 학생들은 본 학기에 낸 학생회비로 혜택을 덜받게 됨으로 직접 학생회 부원들을 찾아가 설득하여 학생회비를 최소한으로 남기고 써야 한다고 주장하며 중간점을 찾기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결과]다음 대 학생회의 운영을 위한 최소한의 공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으로 학교 카페 QR코드가 삽입되어있는 USB를 제작하여 학생들의 학업과 학생회 카페를 활성화 시켜 서로 WIN-WIN하는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글자수 421706Byte

답변
[은밀하게 위대하게]

[상황]
-2015년 11월 주중국 영사관에서 인턴으로 근무하였을 때 원활한 재외국민 투표 신고자를 유치하기 위하여 각 한국 기업들의 협력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각 기업의 인사팀 직원들을 만나 협조요청 후 직접 찾아가 재외국민 투표 신고 방법 및 개정된 선거법 안내를 하였습니다.

[문제 발생]
-순탄하게 진행 중 L그룹 계열사 중 한 계열사의 법인장님의 개인적인 정치적 신념 때문에 협조가 불가능하다는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 선거팀의 입장은 선거를 하고 안 하고는 자유이다. 하지만 국민들이 해외에서도 투표가 가능하다는 정보를 알려주어야 한다 였습니다.

[대처]
-11월 11일 L사의 빼빼로를 구입하여 찾아뵙게 되면서 같이 차를 마실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때 법인장님의 취미가 사진 촬영이란 걸 알게 되었고,저 또한 관심이 있던 분야라 법인장님과 함께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등산에 참가 하게 되면서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일을 계기로 법인장님의 마음을 조금씩 열 수 있게 되었고 12월에 협상을 통하여 업무가 진행되었습니다.

[협상내용]
1. L그룹 계열사의 CSR 활동 홍보를 북경 총학생회를 통하여 홍보 지원.
2. 북경통 관계자에게 L그룹 계열사의 신제품 홍보 및 행사 활동 홍보 지원.

[느낀점]
-부여된 권한 내에서 해낼 수 있는 것과 과감히 포기해야 하는 것에 대한 기준점을 배우게 된 기회였습니다. 또한, 벽에 부딪히게 되는 일에 대한 다양한 해결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7811,301Byte

답변
1. 입사 후 선배들을 잘따르고 가깝게 지내며 노하우를 배워 최단기간 직무에 적응하겠습니다.
2. 단기적으로는 1년 이내로 배당된 직무에 관한 연구를 하여 월급 이상의 결과를 보여주는 팀원이 되겠습니다.
3. 대학때 만난 러시아.일본,인도네시아 친구들과의 인맥을 통하여 지속적인 해외 시장 분석하는데 발벗고 나서겠습니다.

글자수 18130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