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2016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영어영문
  • 학점 4.19/4.5
  • 토익 955
  • 토스 Level7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자원봉사 2회
  • 21,94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지역사회봉사활동을 꾸준히 하시는 부모님의 영향으로, 여동생과 저는 어릴 적부터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시골 연탄 나르기부터 시작해서, 저소득층 아이들 공부 지도, 외국인 학교 내 식당 보조, 필리핀 빈민 지역 구제활동 등 기억에 남는 일들이 많습니다.

저는 상대방의 말에 경청하는 것을 좋아하여 지인들 사이에서는 상담자 혹은 조언자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이 말을 들을 때마다 참 행복합니다. 제가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제 의견을 나눈 것뿐인데, 서로가 더 에너지를 받게 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학교에서도 임원의 경험을 가지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대했습니다. 이는 다양한 사람이 함께 일하며 팀워크가 중시되는 직장생활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What is a journey? A journey is not a trip. It is not a vacation. It is a process. A discovery. It`s a process of self-discovery. A journey brings us face to face with ourselves.” 명품 OOOO의 광고에 실린 글귀의 일부입니다. 사람은 여행하면서 그가 가지고 있었지만 알지 못했던 것을 발견하고 이전에 하지 못했던 생각을 하며 저 자신과 주변의 모든 것을 다시 돌아보게 되기도 합니다. 여행은 세상에서 가장 많은 것을 선물해주는 경험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저의 삶 전체가 하나의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29년 동안 여행을 하면서 제 속에 잠재된 가치와 역량들을 발견하고 개발했습니다. 이 여행이 저에게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들을 선물해주었습니다.

이것들을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나누고 섬기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치열한 경쟁사회 속에서 살아남기에만 바쁜 사람이 아닌 비전을 품고 따뜻한 사랑과 긍정의 마음을 나누는 멘토와 같은 사람, 이예은입니다.

글자수 9451,493Byte

답변
저는 한 과제를 주면 끝까지 책임을 지고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힘을 씁니다. 어릴 적부터 학교 및 교회에서 반장 혹은 리더의 역할을 맡아온 경험이 이 성격을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봉사활동을 통해 긍정적이고 칭찬을 많이 하며 격려하는 말들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저를 의지하고 따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 예로, OOOO 주식회사에서 10개월 동안 계장으로 근무할 때 있었던 일을 들겠습니다. 이곳은 성인 고시학원이었습니다. 학생들은 수백만 원의 금액을 내고 평균적으로 1년 이상의 기간을 두고 공부하기 때문에 유사 경쟁사 간에 학생들을 끌어들이려는 신경전이 팽배했습니다. 그러던 중 아주 막강한 경쟁사가 등장했습니다. 당시 앞을 내다보지 못한 회사는 금전적인 어려움에 부닥쳤습니다.

그때 저는 새로운 시도가 절실하다고 생각했고, 경쟁사가 내건 혜택들을 비교하고, 엠디엔피 주식회사가 가진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로 학생들에게 더욱 철저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마련해주고자 OOO라는 반을 만들었습니다. 지각이나 조퇴가 발생하면 벌금을 차감하고, 데일리 테스트 제도나 주간 계획 점검 상담 제도를 도입하여 OOO반을 특성화시켰습니다. 본사 측에서는 가격도 더 낮추었으며, 이를 홍보하면서 등록한 학생이 전년도 대비 20% 정도 증가한 성과를 냈습니다.

상담하는 학생들과 생일이 있는 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과 작은 선물을 드리는 등 힘내서 준비하셨으면 하는 마음을 전달하려고도 노력했습니다. 그때 학생들 사이에서 힘을 받는다는 인사와 고마워 해주시는 표현을 많이 받았습니다. 주는 기쁨에 받는 기쁨까지 더해져, 더할 나위 없이 값진 보람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8621,476Byte

답변
지금의 저를 만들어주고, 앞으로의 비전을 세워준 것은 봉사활동입니다. 그간의 봉사활동으로 저는 저만의 효과적인 경청과 대화 및 사고방식을 터득했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의 기획과 준비 및 진행 등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여기에 사회경험까지 갖추어 맡은 상황과 업무에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봉사활동 및 경력들을 통해 서비스 및 지원 사무 분야에 관심을 두게 되었고, 이 분야를 위한 역량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제가 할 수 있는 일로 힘이 되어드리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고 행복한 일인지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 지원했습니다. 제가 이곳에서 일한다면,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해야 하는 일이 같은 최상의 직무를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아파트 입구에 쓰레기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었습니다. 경비원이 그곳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라는 팻말을 꽂아도 쓰레기는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그 자리에 쓰레기가 단 하나도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곳에 예쁜 꽃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작은 화단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실화 속의 작은 화단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세상에서 바라볼 땐 평범한 한 인간에 불과할지라도, 제가 속한 곳의 희망이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 작은 화단처럼 만나게 될 직원 및 고객 분들을 비롯하여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고 주변을 아름답게 만드는 자로 쓰임 받는 자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7491,279Byte

답변
저의 인생관이 두 가지 있습니다.
첫째, 행복을 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라. 둘째, 자신이 받은 것을 되돌려주라. 제가 경쟁과 치열함 속에서 최고가 되는 것보다 더 우선시해야 할 것은 행복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처럼 저는 사람들을 높여주었을 때 행복하고,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최종적인 비전입니다. 업무를 할 때도, 먼저 상대방을 배려하고, 섬기려 하는 자세가 좋은 영향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의 직원이 되어서 이를 잊지 않고,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직원이 될 것입니다.

입사한 후 첫째, 전문성을 높이겠습니다. 각 악기의 하모니가 풍성한 오케스트라를 만드는 것처럼, 배우는 분야마다 전문인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선물 같은 직원이 되겠습니다. 제가 특히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꼭 이루어내고 싶은 것은 많은 환자와 직원의 만족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지원과 노력, 그리고 따뜻함을 전해드리는 것입니다. 그들의 마음을 울리는 직원이 되어,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의 발전에까지 이바지하는 보람을 느끼고 싶습니다.

글자수 56496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