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재)신용보증재단중앙회 2016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4개
  • 수상 3회
  • 자원봉사 3회
  • 9,23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똑!똑!똑부러지는 사원]

학교 대표로 각종 회계대회에 출전하는 회계경진 동아리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첫 대회에서 생각보다 부진한 성적을 거두어 저와 동아리 친구들은 많이 위축되었습니다. 부장으로서 어떻게 하면 다시금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았습니다. 먼저, 친구들에게 단합대회를 하자고 이야기하였고 친구들도 흔쾌히 함께해주었습니다. 지난 대회의 부족함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두 번째 대회를 준비할 때에는 선생님께서 주시는 자료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5년간의 기출문제를 보며 공통적으로 출제된 유형을 파악하여 엑셀로 정리하고, 그 자료를 친구들과 공유하였습니다. 그 결과, 단체 대상과 개인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는 지금까지 습득한 회계지식을 발휘하여 맡은 업무를 빠르게 익혀 정확하게 처리하는 사원이 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스스로의 노하우를 만들어 적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4873Byte

답변
[100% 가능성에 도전]

전국상업경진대회 취업진로포트폴리오 부문에 출전한 적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처음 출전하는 부문이라 지도해주실 선생님과 참고할만한 자료가 없어 시작도 못 하고 막막했지만, 지금까지 취업을 위해 준비해 온 것들을 평가받을 기회일 것이란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완성되어 가는 포트폴리오와 발표를 하면서 떨지 않는 제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고,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회 당일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열정을 쏟은 결과 인천 대포로는 유일하게 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은 힘든 일에 부딪히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자세가 중요하고, 성취하기 힘들 것이라고 예상했던 일도 열정을 쏟는다면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입사 후에도 예상하지 못한 힘든 상황이 생기더라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묵묵히 해내겠습니다.

또한, 업무적인 것에 부족함을 느낀다면 스스로 찾아 배우고 익혀 무슨 일이든 잘 해내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6869Byte

답변
[정직만큼 풍부한 유산은 없다.]

평소 금융·경제에 관심이 많아 청소년 경제캠퍼스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받기 위해 틴매경 TEST에 응시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수료한 친구들이 응시 여부만으로도 수료증이 발급된다며 그 시간에 다른 과제를 하라고 말해주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10여 번의 금융교육을 다녀왔고 5번 이상의 진로체험도 다니며 공공기관의 입사를 희망해왔기에 정직한 방법으로 수료증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여러 과제가 겹치고 시간적 여유가 없어 어느 하나 야무지게 해내지 못할 것 같은 불안감도 커졌지만 정직한 방법으로 얻은 결과에 대한 보람과 기쁨은 분명 배가 될 것이란 확신으로 끝까지 집중하였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시험에서 저는 높은 점수를 받아 장려상을 받았고 교육을 추천해주신 선생님께 칭찬과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제가 맡은 직무가 총무·경영분야인 만큼 정직하게 일을 처리하여 모든 분께 신뢰감을 주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9876Byte

답변
[행복 예감]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의 채용공고는 국가기념일 행사에 학생대표로 참가하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공헌하고 봉사할 수 있는 삶을 꿈꿔 온 저에게 지역 경제 발전과 서민의 행복 추구에 기여하는 기관이라는 것이 크게 와 닿았고, 더욱이 평소 관심 있는 총무·경영분야의 채용이기에 주저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발휘할 수 있는 역량은 3년 동안 회계경진반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배워온 전문적인 회계지식과 금융·회계·컴퓨터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 10개를 취득함으로써 길러온 실무능력입니다. 마지막은 동아리 활동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운 조직에서의 빠른 적응력입니다. 위의 세 가지의 역량을 발휘한다면 어느 부서에 소속되어도 규정을 잘 준수하고 맡은 업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일 처리가 빠르고 정확한 사원, 꼭 필요한 인재라는 평을 들으며 일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글자수 471811Byte

답변
[1+1=2가 아닌 10이 되고 100이 되는 인재]

직장인으로서 직업윤리란 자신이 맡은 일에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라 합니다. 학급의 전문교육부장을 맡아 자격증 사본 관리, 생활기록부에 입력된 내용을 검토하는 일 외에도 기본 자격증의 시험일정을 찾아 표로 만들어 학급에 게시한 적이 있습니다.

SNS를 통해 시험접수 시간임을 친구들에게 알려주었고, 분기별로 자격증 취득현황표를 만들어 담임선생님께 보고하는 등의 일도 스스로 찾아 최선을 다한 결과 저희 학급이 10개 학급 중 최다 자격증 취득 반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서 느낀 것은 매사에 스스로의 업무에 책임감으로 무장된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제가 맡은 역할을 충분히 잘 수행할 때에 기대보다 더 큰 성과를 내어 부서 전체의 능률도 함께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입사 후에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성실하고 겸손한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9984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