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진에어 2016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어국문
  • 학점 3.5/4.5
  • 오픽 AL
  • 13,54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동아리 회장으로서 1년간 교내의 크고 작은 행사를 기획하고 개최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큰 부담감 속에 제가 생각하는 것만큼 회원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끌어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역사가 오래된 동아리인 만큼 잘 해내야 한다는 생각에 학회원들에게 부담을 느끼게 한 것입니다.

저는 회원들을 동기부여 하기 위하여 낮은 자세로 열심히 뛰는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먼저 개개인을 만나 인간적으로 알아가고 친해지기 위해 노력했고 회의를 통해 각자의 특성과 역량에 맞는 업무를 나누는 데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특히 동아리가 열리는 매주 월요일이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이야기들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마음을 나누는 것을 1순위로 삼았습니다. 결국, 자발적인 회원들의 열정을 모아 교내 및 교외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17719Byte

답변
제 성격의 장점은 쾌활하다는 점입니다. 저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제공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공항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때 진에어의 프리미엄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님들에게 가격은 저렴하지만 서비스는 절대 저렴하지 않는 만족감을 선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 성격의 단점은 기복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조절하기 위하여 저는 매일 운동을 하고 다이어리를 쓰며 하루를 돌아보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과 비교하여 점차 좋아지고 있습니다.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338587Byte

답변
작년 대외활동을 하면서 사람들을 만나는 서비스직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외활동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했을 당시 가장 반응이 좋았던 홍보 방법은 대학가, 강남역 등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2030 세대가 밀집한 지역에서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했을 때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핵심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임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고객 만족과 인지도는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관심을 갖게 된 소비자들이 유통 채널을 찾게 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이를 가로막는 요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를 끊임없이 공부하고 고민해야 얻어지는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며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연습하였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역량을 키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확장하고 성장하는 진에어를 위해 성장하는 진에어의 영업관리자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97859Byte

답변
저는 고객과의 접점인 공항에서 진에어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민하고 관리해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놓치지 않으려 경청하고 불편사항의 신속한 접수와 처리에 집중하여 현장 근무 중 고객불만건수를 50% 이상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상황별 매뉴얼을 익히고 꾸준한 공부와 발전을 통해 고객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더 나아가 진에어만의 특색있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관리하여 고객님들의 비행을 편안함과 즐거움으로 가득 채우는 것이 저의 비전입니다.

글자수 30653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