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oooo의 인턴으로 업무 수행 중, CS부서와 소통과 협력을 통해 프로세스 개선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CS부서는 고객의 불규칙한 수요에 대비하기 위하여 가능한 많은 재고를 보유하기를 원한 반면, 제가 속했던 SCM부서는 최소 재고관리비를 유지하려 했습니다. 종종 고객사의 긴급주문이 생길 시, 판매에 차질이 생겨 종종 두 부서간 다툼이 있었습니다.
해결방안으로 협력업체에 월간 판매계획에 대한 자료를 공유하고, 월간 수요량을 고려하여 반제품 재고를 보유하도록 제안했습니다. 당사 창고에는 최소 재고만 보유하고, 협력업체에서 긴급주문에 대비해 실시간 공급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자재관리 비용 감소 뿐 만 아니라, 생산 리드타임도 평균 7일에서 5일로 30% 이상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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