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안국약품(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생화학
  • 학점 3.42/4.5
  • 토익 835
  • 토스 Level6
  • 오픽 IM3
  • 15,93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적극적으로 환경을 만들어가는 인재"

생화학과 학부 졸업생으로서 제약산업에 대한 지식이나 산업 전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oo대학교에서 진행된 바이오GMP기술인력양성사업에 참여했습니다. 이 캠프를 통해 의약바이오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과의 인적 네트워르를 형성함은 물론 산업 전반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신약합성과 비임상시험에 관련된 GLP, 임상시험과 인허가에 관련된 GCP, 신약생산에 관련된 GMP를 습득하고 현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이 오셔서 QA에서 하는 일을 알려주셔서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품질보증팀은 담당공장 내 팔방미인이어야 합니다. 최근 우리나라가 PIC/s에 가입하면서 글로벌 수준의 의약품 품질관리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준의 제품의 제공을 위해선 철저한 품질사고 예방 활동을 통한 품질보증팀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입사 후 5년 까지는 안국약품의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과 그 공정라인에 대한 적격성 평가, 일탈 관리, 벨리데이션 등을 통하여 품질에 대한 문제를 방지하고 해결하겠습니다. 그리고 입사 후 10년에는 변화하는 GMP 규정과 글로벌 기준에 따른 SOP를 숙지하고 효율적인 SOP 작성을 통하여 더욱 신뢰가는 안국약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항상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6991,193Byte

답변
"타인의 요구를 헤아리는 마음가짐"

교직에 30년 넘게 근무하고 계시는 어머니 밑에서 자라며, 오랜 직장 생활의 근간이 된 `소속감`과 `배려심`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배움을 통해 여러 모임의 장을 맡으며 구성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유대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시절 학급의 축구 주장을 맡고 교내 축구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축구`라는 종목의 특성상 11명의 선수만 출전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시합에 출전을 원할 뿐 아니라, 전,후반 모두 소화하고 싶어했습니다. 저 역시도 끝까지 뛰길 원했지만, 학창 시절 마지막 시합이기도 하고, 혹시나 패배하더라도 모두가 참여하고 싶었기에 학우들에게 출전 시간을 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후반조커`, `대인마크`등의 각자의 임무를 부여하며 팀원들을 설득했고. 모두가 자신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우승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소속된 조직의 조직원이 아닌, 타인의 요구를 파악하고 제공해주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항상 모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 그것에 최적화된 방안을 제공하겠습니다.

글자수 563959Byte

답변
“책임감을 가지고 끈기있게”

한때 120kg까지 나간 적이 있었습니다. 살이 찌니까 남보다 쉽게 피로를 느꼈고 또 첫인상에서 게을러 보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헬스장을 등록 후, 매일 아침 유산소, 점심 요가, 저녁 근력운동을 2시간씩 운동을 했습니다. 또 체중과 운동량의 변화와 문제점을 꾸준히 살피기 위해 운동 일지를 썼습니다. 초반에는 눈에 띄게 결과가 나타났지만 나중에는 몸이 적응해 정체기가 왔고, 이것을 넘기 위해 운동 횟수를 늘린 다든지, 운동 순서를 바꾼다든지, 다른 루틴을 통해 정체기를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 40kg가량 감량에 성공했고 요즘은 바쁜 시기에도 체중 유지를 위해 매일 아침마다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살을 빼니 평소에 입고 싶었던 옷도 사서 입으면 어울리고 이전에 없었던 자신감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겼다는 생각에 성취감을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운동하는 과정에서 크게 느낀 점은 `인내`와 `도전`의 중요성입니다. 운동뿐만 아니라 모든 일이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어렵고 힘들어 보인다고 시도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다이어트를 성공한 것에 대해 주변 사람들은 인간승리라고 말합니다. 저 또한 저와의 싸움에서 이겼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경험을 바탕으로 안국약품의 일원으로서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끈기`, `자신감`, `체력`을 가지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그런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621,29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