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아스트라제네카(주) 2015년 하반기 신입 화학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생화학
  • 학점 3.42/4.5
  • 토익 835
  • 토스 Level6
  • 오픽 IM3
  • 8,15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타인의 요구를 헤아리는 마음가짐"

교직에 30년 넘게 근무하고 계시는 어머니 밑에서 자라며, 오랜 직장 생활의 근간이 된 `소속감`과 `배려심`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배움을 통해 여러 모임의 장을 맡으며 구성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유대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시절 학급의 축구 주장을 맡고 교내 축구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축구`라는 종목의 특성상 11명의 선수만 출전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시합에 출전을 원할 뿐 아니라, 전,후반 모두 소화하고 싶어했습니다. 저 역시도 끝까지 뛰길 원했지만, 학창 시절 마지막 시합이기도 하고, 혹시나 패배하더라도 모두가 참여하고 싶었기에 학우들에게 출전 시간을 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후반조커`, `대인마크`등의 각자의 임무를 부여하며 팀원들을 설득했고. 모두가 자신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우승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소속된 조직의 조직원이 아닌, 타인의 요구를 파악하고 제공해주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항상 모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 그것에 최적화된 방안을 제공하겠습니다.

글자수 566962Byte

답변
“아이돌같은 친구”

꼼꼼한 성격을 바탕으로,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늘 완벽을 지향하는 제 모습은 상대방으로부터 신뢰를 주었습니다. 대인관계 면에서는 늘 밝은 얼굴로 먼저 다가가는 `외향적 성향` 이며, 사람을 대할 때도 이러한 신뢰를 기반으로 오늘날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 받는 ‘아이돌’같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유년기 시절 친구부터 시작해서, 배낭여행 및 어학연수를 통해 만난 외국 친구들과의 인맥을 유지하고, 학교 연구실 식구들 사이에서도 가장 신뢰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반면 실수를 없애고자 꼼꼼히 계획하다 보니, 쉽게 일을 추진하지 못하는 것이 저의 단점입니다. 그러나 섣부른 결정으로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것보다, 더 큰 피해를 막는 방안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추진력이 필요한 상황이 있기에, 적정 수준과 단계를 설정하여 일을 계획하는 습관을 들여 단점을 극복하고 노력해왔습니다.

글자수 469807Byte

답변
"기회는 찾아가는 것이다"

생화학과 학부 졸업생으로서 임상과 관련된 지식이나 제약산업 전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한국ooo협회와 oo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바이오GMP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7주간 참여했습니다. 신약합성과 비임상시험에 관련된 GLP, 임상시험과 인허가에 관련된 GCP, 신약생산에 관련된 GMP, 판매에 관련된 마케팅 등 및 현장 방문 등 의약품 관련 교육을 이수 하였습니다.

특히 현재 CRO를 운영하는 사장님의 특강을 통해 실무적인 부분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임상시험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질병관리본부의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이용하여 `임상연구개론:KGCP포함`과 `임상연구설계교육`을 수료하였고,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임상시험센터에서 주최하는 ‘GCP Training for Investigators’ 과정,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에서 주관한 비임상-초기 임상 연계 프로그램을 수료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있는 임상시험 관련자를 위한 기본교육이란 교재를 가지고 CRA에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72954Byte

답변
"임상의 Generalist"

입사 초기에는 제 업무와 회사 분위기에 적응하도록 노력해서 제 밥값은 충분히 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Junior CRA로서 하나부터 열까지 착실히 배우겠습니다. 시험 준비과정에선 IRB에 제출해야 할 서류부터 개시 방문, 시험 개시를 위한 서류 및 물품 준비를, 시험 진행 중에는 정기 모니터링, 증례보고서검토 및 시험 진행 관리, 시험 종료 후 마무리까지 어느 것 하나 빼먹지 알고 꼼꼼히 몸으로 익히겠습니다.

그 후 Senior CRA를 거쳐 10년 후에는 CRM으로서 팀 내 CRA 를 lead 하며 Clinical Project 을 관리하며, 관련 규정 및 SOP에 따라 정해진 timeline 내에 효과적으로 임상시험 준비, 수행 및 종료 후 업무 담당하겠습니다. 또 임상시험 budget을 세우고 임상시험을 준비, 수행, 종료 함에 있어 시험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사람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는 등 아스트라제네카에 없어서는 안 될 인재가 되겠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주말 시간을 이용해 비즈니스 영어회화 공부를 통해 회화 실력을 키우겠습니다.

글자수 57291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