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iCOOP생협 2016년 하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행정학
  • 학점 3.67/4.5
  • 토익 815
  • 자격증 5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7,07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iCOOP생협그룹이 마주보는 춘추전국시대 뛰어들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iCOOP생협그룹은 최근 국내산 친환경 농산품 판매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및 홍콩시장에 사업진출에 힘써왔습니다. 이러한 두 측면의 행보는 협동조합업의 미래를 꿰뚫는 핵심 Kewword임을 저 또한 여실히 공감을 했습니다. '생활' 속에서 필요한 조합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회계적 펀터멘털을 탄탄히 하기 위한 방안을 고안해내는 일원이 되고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회계자격증들을 취득하며 회계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우면서 업무를 위한 밑거름을 쌓아왔습니다. 또한 재무분석 보고서 및 사업보고서를 살펴보며 직접 수치를 구해보며 실무에 부드럽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둘째, 최근 게임회사 인턴과 사무보조아르바이트를 하면서 ms office능력과 사무에티켓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oooooo에서 근무하며 동향보고서와 테스트케이스 등을 작성하면서 엑셀과 워드를 많이 사용해보았고 사무보조아르바이트는 수출행사 대행사의 실적집계요원과 회계사무소에서 주택담보대출심사 보조를 함 )

이렇게 쌓은 저의 역량으로 은행/대형마켓/다양한 지역사업 등이 얽혀있는 춘추전국시대에서 "iCOOP 조합원의 요구와 사업을 우선적으로 발 빨리 파악하여, 꼼꼼하고 성실한 회계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입니다"

글자수 6841,162Byte

답변
먼저 손을 내밀줄 아는 사람냄새 나는 人

러시아의 표트르 대제는 개혁을 통해 서구문물을 수용했지만 흥선대원군은 쇄국정책으로 일관하였고, 결국 정반대의 결과를 낳고 말았습니다. 자신 그리고 조직의 발전과 화목을 위해선 먼저 한발 다가 설 줄아는 노력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조합업계에서 요구하는 조합원과의 네트워크구축과 회계리뷰를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필요과정에서 필수적인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대학교 때 전과를 한 저는 첫 팀플과제가 주어졌는데 교수님께서 하고싶은 사람끼리 조를 짜오라 하셨습니다.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고 모두가 삼삼오오 팀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아무도 다가오는 이가 없었을 때 문득 먼저 말을 걸고 손을 내밀어보고 싶었습니다.

인상이 친근해보이는 남학우 부터 시작해서 강의실 곳곳에 혼자 앉아있거나 아직 조를 못짠 것 같은 인원들에게 다가가 같이 해보지 않겠냐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모두들 흔쾌히 그러겠다고 답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맺은 4명의 인연들은 졸업때까지 친한사이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31921Byte

답변
"똑같은 유형의 고객문의 해결하기"

최근oo이라는 게임회사에서 CS 및 어플운영관리 업무를 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하루에 30~50여건의 문의들어 왔는데 중복되는 유형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어플과 관련없는 각 게임문의 ▶관련사의 게임문의 ▶이미 날짜가 지난 이벤트 문의 등이 대표적이었습니다. 일일이 동일유형에 답변이 다 나가야 했기 때문에 다른 업무도 있는데 행정력이 낭비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최근 한달 간의 문의들을 접수된 백오피스에서 유형건으로 엑셀정리를 한 후 , 이러한 문의들에 대해서는 강제적으로 경고창이 뜨거나 해당문구를 박아놓자고 의견을 구해보았습니다. 팀업 무회의시간에 팀장님과 직속 사수는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하였고 사업팀에게 다음 패치 때 적용하겠다고 피드백이 돌아왔었습니다.

이렇게 행동했던 이유는 우리 부서에는 해결해줄 수 없는 일임에도 계속 이관처리하는 불편함이 있어서였습니다. 그래서 인턴신분에는 이러한 개선점을 발견할만한 시간이 있었기에 최대한 주도적으로 노력해보았던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행동력을 iCOOP생협그룹에서도 꼭 발휘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글자수 5781,001Byte

답변
"정직하게 평가받지 못한 시험점수"

4학년 2학기 공공정책과 법 기말평가 때 교수님께서 '조장이 조원들의 참여점수를 메일로 제출해라'는 공지를 주었습니다. 가장 열심히 한 인원에게는 5점이였고 불성실한 인원에게는 1점이였으며 중복점수는 불가했습니다. 객관적으로 정직하게 점수배분을 하고 싶었지만 결정이 쉽지 않았고 제 나름대로 불만도 있었습니다.

조원들이 다들 친한 동기와 형들이었고 발표준비를 제가 가장 많이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메일로만 제출하면 아무도 모르기에 나의 점수를 5점으로 주었고 나머지는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점수를 부여한 후 제출했습니다. 나의 결정으로 타인의 학점이 관련된 중요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구성원들에게 전달이나 공지과정이 없었던 고 그대로 방학을 맞이한게 지금 생각해도 올바르지 못한 실수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친한사이의 경우라도, 상황에 맞는 자의적인 판단을 최대한 배제하고 공적인 업무에서는 관련 절차와 객관적인 업무처리를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511886Byte

답변
"팥빙수 한 그릇"

여름방학 동안 실내포장마차에서 요리보조 및 서빙경험이 있습니다. 여름철을 맞아, 메뉴에 없었던 팥빙수를 손님들에게 공짜로 서비스 해주기로 했습니다. 반응은 좋았고 손님들 또한 꾸준히 이어졌습니다. 바쁜 탓에 쉬는시간이 될 때마다 저와 또래 아르바이트생들은 쉬는공간에서 직접 팥빙수를 만들어먹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에어컨도 나오지 않는 주방 뒷공간에서 설거지만 끊임없이 하고 있는 이모님 생각이 났습니다. 어서 팥빙수를 한 그릇 만들어 가져다 드리자 생각보다 굉장히 좋아하시는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한 여름 2개월동안, 나이 또래에 맞는 손님들을 챙기기에 급급해 가장 가까운 주변을 돌아보지 못했구나 라고 강한 울림을 느꼈던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누군가를 처음 만날 때의 설레임을 꾸준히 유지하여 타인에게 강한 믿음을 주고자 합니다. 그런마음가짐이라면 iCOOP생협그룹 조합원 및 사업관련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어울려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9885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