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부철구(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74/4.5
  • 토익 85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2회
  • 3,69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IT Convergence"

제 꿈은 컴퓨터를 전공하며 얻은 IT 지식들을 다른 분야와 접목하여 발휘하는 것입니다. 이에 단순한 IT 기술만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개발보다는, 다른 분야 지식과의 융합을 통하여 프로그래밍 진행하며 성장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러한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특정 산업 분야를 더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동부의 IT엔지니어 직무에서는 다양한 부분과 그 부분의 깊은 곳까지 바라보며 IT능력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IT기업 중 동부는 저의 꿈을 펼치기 가장 적합한 곳이라 확신합니다. 동부 그룹 내의 업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부에서 제가 가진 IT 역량을 펼쳐 나가고 싶습니다.

"겁"

저는 겁이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변화하는 사회의 흐름과 기술에서 도태될 수 있다는 두려움이었습니다. 이는 유난히 변화와 흐름에 민감한 IT를 전공하며 생겨난 성향이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이 두려움은 저를 계속 뛰게 만든 원동력이 되어 주었습니다. 이 두려움으로 인해 남들보다 더 힘들고, 좌절하는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두려움을 자신감으로 바꾸고자 멈추지 않고 노력해왔습니다.

동부는 IT분야에 자신감이 있는 저를 꼭 채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신감을 바탕으로 동부에서 최고의 역량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6991,170Byte

답변
IT분야에서 강점을 만들기 위하여 두 가지 역량을 준비해왔습니다.

첫 번째, 컴퓨터 전공자라는 확고한 도메인을 갖추고자 노력했습니다. 정보전략 직무의 구성원이 갖추어야 하는 다양한 역량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IT 기초 역량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학부과정을 통해 Database, C. Java 등 기본적이라 생각되는 다양한 전공기술들을 수강하였습니다. 또한 oo취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Spring Framework, Database에 대해 공부하며 공연 예매 서비스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전공 지식을 확인하기 위해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배운 전공을 복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oo이란 회사에서 인턴을 활동을 통해 품질 향상 능력을 키웠습니다. QA(품질보증) 경험은 저에게 사용자 입장으로 프로그램을 생각하게 만들며 더 좋은 IT서비스가 무엇인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후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는 정확하고 안정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꼼꼼하게 프로그래밍 하며 반복적으로 잘 못된 부분이 없나 확인하는 자체 QA 테스트를 진행하며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사 후 ‘끊임없는 배움과 도전을 하는 열정이 가득한 엔지니어’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제가 가진 프로그래밍 역량과 QA경험을 발전시키며 계속해서 공부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위한 도전을 할 것입니다.

글자수 7171,197Byte

답변
"시험의 무대를 역전시킨 의지"

대학생이 되자마자 아버지는 은퇴를 하시게 되었고, 이 시기에 저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소모임 활동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학업과 인맥에 대한 욕심이 많았기에 어느 것도 포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목표한 모든 것을 동시에 수행하기에는 하루라는 시간은 저에게 너무도 짧게 느껴졌고 모든 것을 이룰 수 없다는 불안감에 초조해졌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어려움이 아닌 나에게 주어진 시험의 무대라 생각하고, "오늘 계획한 것은 오늘 안에 해결하자."라는 굳은 의지를 품었습니다. 수첩을 활용해 일정을 기록하며 계획이 밀리지 않게 적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 결과 교내 국제 IT연수프로그램인 ooo 2013 참여, 두 학기의 근로 장학생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2번의 인턴 활동, 만족할 만한 성적, oo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하며 IT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14년에는 학부 내 소모임인 ooo에서 부회장 활동하며 축제, MT, 신입생 환영회, 축구대회 등 여러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고난의 극복함으로써, “어떤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성실과 노력으로 극복하자."라는 신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신념이 앞으로 동부의 한 사람으로서 꾸준히 성장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6661,118Byte